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인 알파콘이 6월 15일 00시부터 암호화폐 알파콘 토큰(ALP) 프리세일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알파콘 ICO 웹사이트 메인화면. / 알파콘 제공
알파콘 ICO 웹사이트 메인화면. / 알파콘 제공
알파콘은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개인에게 헬스케어 빅데이터 소유권을 줘서 저장과 유통, 활용에서의 권리를 자유롭게 행사할 수 있게 하는 생태계를 형성하는 게 목표다. 궁극적으로는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해 120세 알파에이지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비즈니스 목표를 갖고 있다.

20% 추가 보너스가 지급되는 알파콘 1차 프리세일은 6월 18일 자정(싱가포르 시각)까지 진행한다. 15% 추가 보너스를 지급하는 2차 프리세일은 19일 자정부터 22일 자정까지다. 10% 보너스를 지급하는 3차 프리세일은 23일 자정부터 26일 자정까지다.

이번 프리세일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고객 신원확인(KYC, Know Your Customer) 절차를 완료한 후, 암호화폐 이더리움(ETH)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가능 최소 금액은 0.1이더리움(1ETH = 200,000 ALP)이다. 총발행량은 알파콘 토큰 250억개이고, 30%가 이번 ICO에 제공된다.

알파콘은 헬스케어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인 마이23헬스케어가 모태가 돼 시작된 리버스(Reverse) ICO 프로젝트다. 싱가포르에 설립된 플랫폼 개발과 운영 주체인 알파콘은 홍보 마케팅 회사 함샤우트 글로벌과 한국M&A센터, 마이23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기업 인터리젠이 컨소시엄 그룹을 구성해 참여한다.

한편, 알파콘과 프리세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파콘 ICO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