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삼성전자의 준프리미엄 스마트폰을 단독 출시한다.

KT는 27일 자사의 스마트블로그를 통해 삼성전자의 ‘갤럭시 진’(Jean, 모델명 : SM-A605K)을 판매한다고 공식화했다. 정식 출시 일정은 29일이며, 출고가는 44만원이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진’. / KT 스마트 블로그 갈무리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진’. / KT 스마트 블로그 갈무리
KT가 단독으로 판매하는 갤럭시 진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최상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 중점을 두고 개발한 제품이다.

특히 6인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3GB 램(RAM)과 32GB 내장메모리, 3500mAh 배터리, 지문인식센서를 장착했다. 사용자는 마이크로SD 카드를 삽입하면 최대 256GB까지 메모리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갤럭시 진은 삼성전자가 글로벌에 출시한 갤럭시A6플러스를 KT 전용 모델로 업그레이드 한 제품이다.

40만원대 갤럭시 시리즈 중 처음으로 후면 듀얼카메라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카메라 성능은 1600만 화소, 500만 화소 렌즈를 넣어 고품질에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전면카메라 역시 2400만 화소로 고사양의 제품을 탑재했다.

KT는 “청바지처럼 실용성에 가치를 부여한 스마트폰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제품명에 청바지를 의미하는 '진(Jean)'을 포함했다”며 “제품은 실용적인 기능을 고루 갖추면서 가격까지 합리적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진’ 주요사양. / KT 스마트 블로그 갈무리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진’ 주요사양. / KT 스마트 블로그 갈무리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진 #K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