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잠금화면에서 광고 보면 통신요금 할인

입력 2018.07.08 11:19

LG유플러스는 잠금화면 광고 보기 적립금으로 통신요금 할인이나 데이터 상품권 충전 혜택을 받는 ‘U+ 잠금화면’ 앱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모델이 U+ 잠금화면 앱을 소개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제공
기존 할인·결제·적립 통합 서비스 ‘U+멤버스’ 앱에서 잠금화면 기능을 분리해 새롭게 선보이는 U+ 잠금화면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LG유플러스 개인명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앱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잠금화면 광고와 콘텐츠를 보면 적립금을 쌓을 수 있고, 이렇게 쌓인 적립금은 통신요금을 할인 받거나 데이터 충전 등에 쓸 수 있다.

포인트 적립은 휴대폰 잠금화면에 노출된 광고를 좌측으로 슬라이딩해 시청하면 1~2포인트가 적립된다. 광고보기 외에도 U+ 멤버스 앱 내 ‘적립금 모으기’ 메뉴에서 광고 참여를 통해 포인트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10포인트 이상 적립 시 매월 말 통신요금으로 자동 납부되고, 1000포인트 이상은 수시로 U+ 데이터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잠금화면에서 재생되는 동영상 광고나 콘텐츠로 인해 발생하는 데이터는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U+ 잠금화면 앱 출시를 기념해 추가 포인트 증정 행사를 26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U+ 잠금화면 앱 잠금화면을 설정해 3일 연속 이용하면 100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