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랩, 기업맞춤형 챗봇 서비스 ‘마음 챗봇’ 공개

입력 2018.07.11 17:29

마인즈랩은 자사 기업 맞춤형 챗봇 서비스인 ‘마음 챗봇’ 리뉴얼을 마치고 업그레이드 버전의 챗봇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마음 챗봇 이미지. / 마인즈랩
이번에 공개된 마음 챗봇은 신제품을 소개하는 챗봇 ‘설리’와 사내 정보를 안내하는 챗봇 ‘조이’, 지식 백과 챗봇 '노아', 키즈교육 전용 챗봇 ‘미니’ 등 총 네 가지로 구성됐다.

마음 챗봇은 고객 친화적인 특성을 강화해 상담 채널 분산이 필요한 분야에 사용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라인 등의 SNS 메신저와도 연동된다.

자주 묻는 질문은 채팅창에서 버튼 형태로 제시하거나 챗봇이 지도와 이미지 슬라이드 등을 활용해 답변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스피커나 로봇 등 스마트 디바이스와의 연동도 지원함으로써 챗봇의 활용도를 높였다.

마인즈랩은 마음 챗봇 리뉴얼 버전 공개를 시작으로, 실제 상담원과의 라이브 채팅이 결합된 챗봇 서비스, 콜센터 연동 챗봇 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의 고객센터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주어진 텍스트를 곧바로 독해할 수 있는 기계독해(MRC)와 설명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explainable AI)이 적용된 문서분류 등 최첨단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정교한 고객 상담이 가능하도록 챗봇의 성능도 지속해서 보완하고 있다.

이하영 마인즈랩 챗봇 팀장은 “꼭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실용적이면서도 안정적인 성능의 챗봇을 구현하는데 집중했다”며 “마인즈랩은 대구광역시 민원상담 챗봇 ‘뚜봇’이나 KEB하나은행 ‘HAI뱅킹’ 등 대규모 챗봇 프로젝트를 진행해 기술력과 노하우를 충분히 축적했다”고 말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