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블록체인 스마트폰 '엑소더스1' 공개…암호화폐로만 예약구매 접수

입력 2018.10.24 18:54

대만 스마트폰 제조사 HTC가 블록체인 기반 분산원장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폰을 발표했다. 예약구매도 암호화폐(가상화폐)로만 접수 받겠다고 해 눈길을 끈다.

엑소더스1. / HTC 제공
23일(현지시각) IT 전문매체 더 버지 등에 따르면, HTC는 블록체인 스마트폰 ‘엑소더스1’을 공개하고, 12월 정식 출시를 예고했다.

엑소더스1은 암호화폐로만 예약구매에 참여할 수 있다. 가격은 0.15비트코인 또는 4.78이더리움으로, 한화로는 100만원이 조금 넘는 수준이다.

이 스마트폰은 HTC가 별도로 개발한 암호화폐 지갑 ‘지온'을 통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별도로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의 잠재적인 취약성으로 인한 해킹 우려를 완전히 해소하겠다는 의미다.

HTC에 따르면, 사용자가 엑소더스1을 파손·분실하거나 암호화폐 지갑 열쇠를 잃어버리더라도 미리 설정한 신뢰할 수 있는 연락처를 통해 다시 복구할 수 있는 ‘소셜 키 복구' 기능도 갖췄다.

한편, 엑소더스1의 하드웨어 사양은 퀄컴 스냅드래곤 845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와 6GB 램, 128GB 저장공간, 전·후면 듀얼 카메라, 쿼드HD+ 해상도의 6인치 디스플레이 등이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