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10일 B tv를 통해 유튜브 및 팟캐스트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보이는 팟캐스트는 현재 음성만으로 전달되는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의 팟캐스트를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제작해 광고 없이 B tv에서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1인 미디어 전문 방송 서비스다.

SK브로드밴드 b tv가 서비스하는 ‘보이는 팟캐스트’ 콘텐츠 중 하나인 ‘요리하는 시간’ 이미지. /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 b tv가 서비스하는 ‘보이는 팟캐스트’ 콘텐츠 중 하나인 ‘요리하는 시간’ 이미지. / SK브로드밴드 제공
보이는 팟캐스트는 유튜브 및 팟캐스트의 제작, 스튜디오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 1인 미디어 전문기업 미디어자몽과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미디어자몽이 확보하고 있는 크리에이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보이는 팟캐스트의 콘텐츠를 더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서비스 오픈 시점에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총 19개다. SK브로드밴드는 2019년 상반기까지 역량 있는 1인 크리에이터를 추가로 발굴해 프로그램을 총 3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크리에이터의 영상 촬영 현장에 고객을 초청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형 마케팅을 정례화한다. 방송 중 소개된 물건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도 추가해 고객의 관심과 시청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크리에이터의 참여도 및 성실도에 따른 인센티브 제도와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적극 후원할 수 있도록 팬덤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1인 콘텐츠 제작자와 상생도 꾀할 예정이다.

보이는 팟캐스트 이용요금은 월 3300원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보이는 팟캐스트에 입점한 채널은 시청자에게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 방송과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라며 "새로운 미디어 소비 패턴 변화에 부응하는 전문적인 콘텐츠 제공을 통해 B tv의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