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첫 모바일 개편 화면에 새로운 이커머스 실험공간인 ‘셀렉티브(Selective)’를 선보인다.

22일 네이버에 따르면 셀렉티브는 스타일 좋은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공간으로, 내달 5일 모바일 개편 화면 왼쪽 영역인 웨스트랩에 전면 적용된다.

셀렉티브는 인플루언서와 아이템을 추천해주는 ‘디스커버(Discover)’ 기능과 관심 있는 인플루언서의 스타일을 한 번에 모아 볼 수 있는 ‘팔로우(Follow)’ 기능, 구매하고 싶은 제품의 이미지와 정보를 저장해 언제든지 다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셀렉션(Selection)’ 기능으로 구성된다.

./ 네이버 제공
./ 네이버 제공
이용자들은 빅데이터 기반의 추천기능을 통해 인플루언서 다양한 콘텐츠를 둘러보면서 좋아하는 스타일과 아이템을 발견하고 해당 아이템을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다.

이용자가 정식 서비스 이전에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트렌드판에 우선 선보일 예정이며, 기존 네이버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은 ‘쇼핑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인플루언서는 자신이 올리는 콘텐츠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뿐 아니라 해당 인플루언서의 쇼핑몰 또는 인플루언서가 선호하는 다른 브랜드 사이트까지 자유롭게 연동할 수 있다. 시범 서비스 기간에는 별도의 프로세스를 통해 선정된 인플루언서들이 활동하게 된다.

이윤숙 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는 "셀렉티브는 커머스와 콘텐츠의 결합으로, 기존의 네이버 서비스와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것은 물론 웨스트랩 영역을 보다 활성화시키는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