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로 온가족이 함께 보는 '추석 영화·애니'

입력 2019.09.12 06:00

추석 연휴기간은 온가족이 함께 모여앉아 영화를 보기 좋은 시기다. OCN, CGV 등 CJ ENM 채널은 마블DC 슈퍼히어로와 SF 등 다채로운 영화 콘텐츠를 안방TV로 송출한다. 대원방송은 극장판 도라에몽과 짱구는 못말려 등 인기 캐릭터의 역대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추석 연휴기간 연속으로 방영한다.

종합엔터테인먼트 채널 tvN은 추석 연휴인 13일 오후 7시20분에는 배우 현빈이 처음으로 악역을 맡아 이목을 끈 영화 ‘협상’을 방송된다. ‘협상’은 유능한 협상가와 국제범죄자로 악명 높은 인질범이 대치하면서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의 영화다.

영화 전문 채널 OCN은 신작 영화를 추석 연휴 기간 선보인다. 12일 오전 11시 30분 ‘기묘한 가족’을 시작으로 추석 당일 13일 오후 10시에는 현빈, 장동건 주연 ‘창궐’이, 24시 20분에는 ’국가부도의 날’이 방송된다.

14일 오후 10시에는 손예진, 현빈 주연의 ‘협상’이, 24시 20분에는 ’암수살인’이 방송된다. 15일에는 12시 ‘내안의 그놈’, 오후 7시 50분 ‘안시성’, 오후 10시 30분 ‘신과함께-인과 연’이 시청자를 찾는다. 연일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는 OCN 오리지널도 특별 편성된다.

스파이더맨 홈커밍. / CJ ENM 제공
영화 전문 채널 CGV는 12일 오후 5시 ‘유쾌한 녀석들’ 특집으로 ‘원더풀 고스트’, 마블의 유쾌한 히어로 ‘데드풀’, ‘앤트맨’을 연속 방송한다.

추석 당일인 13일 오후 7시에는 ‘우리가 사랑한 마블’ 마블 솔로 무비 특집으로 ‘스파이더맨 홈커밍’, ‘닥터 스트레인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를 방송한다. 14일 오후 10시부터는 ‘킹스맨’ 특집으로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킹스맨 골든 서클’이 방영된다. 15일 오후 10시에는 ‘추석 신작’ 특집으로 ‘미쓰백’이 방송된다.

1000만 영화가 포진한 ‘베스트 한국영화’ 특집도 편성됐다. 12일~15일 오전 7시 각 2편씩 연속 방송된다. 12일에는 ‘국제시장’과 ‘수상한 그녀’가, 13일에는 ‘부라더’와 ‘신과함께-죄와 벌’이, 14일에는 ‘럭키’와 ‘마스터’가, 15일에는 ‘광해, 왕이 된 남자’ 그리고 ‘명량’이 방송된다.

액션영화 전문 채널 수퍼액션은 가족, SF, 액션 특집을 준비했다. 12일 오전 10시에는 ‘가족 판타지 정주행’ 특집으로 ‘퍼시 잭슨과 번개 도둑’, ‘퍼시 잭슨과 괴물의 바다’를 연속 방송한다. 이어 오후 7시에는 공유 주연의 ‘용의자’와 ‘부산행’을 방송한다.

백투더퓨처2 이미지. / IMDB 갈무리
13일부터 15일에는 ‘SF의 바이블 정주행’ 특집으로 오전 9시에 시간여행 테마 SF고전 ‘빽투더퓨처’ 1탄부터 3탄까지 연속 방송한다. ‘추석에 떠나는 우주여행’ 특집으로는 13일 오후 7시 ‘스타 트렉 더 비기닝’, ‘스타 트렉 다크니스’, ‘스타 트렉 비욘드’가 연속 방송된다.

14일 오후 7시에는 ‘액션의 전설’ 특집으로 아놀드 슈왈제네거 주연 ‘터미네이터5 제니시스’와 리암 니슨 주연 ‘테이큰3’가 방송된다. 15일 오후 7시 30분에는 명절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분노의 액션’ 특집으로 ‘분노의 질주 더세븐’,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가 연속 방송된다.

OCN 오리지널 특집도 특별 편성된다. ‘나쁜 녀석들 더 무비’ 개봉 기념으로 13일~14일 오전 11시부터 ‘나쁜 녀석들’이 전편 방송된다. 15일 오전 11시 30분에는 드라마틱 시네마 ‘타인은 지옥이다’ 1~4회를 연속 방송한다.

폴리스스토리 이미지. / 아마존 갈무리
중국 콘텐츠 전문 채널 중화TV는 홍콩 경찰청 특수기동대의 에이스 ‘진가구(성룡)’의 좌충우돌 마약조직 소탕기를 담은 ‘폴리스 스토리’ 시리즈를 선보인다. 13일부터 15일까지 매일 오후 11시 각각 ‘폴리스 스토리1’, ‘폴리스 스토리2’, ‘폴리스 스토리3’가 시청자를 찾는다.

영화 구독 서비스 캐치온은 추석 연휴기간 ‘DC 수퍼빌런 히어로 특집’으로 DC 유니버스 오리지널 미드 2편을 방송한다. 캐치온2 채널에서 14일 오전 10시부터 ‘스웜프 씽(Swamp Thing)’을 전편 연속 방송한다. ‘스웜프 씽’은 마을의 늪지에서 발생한 바이러스를 연구하던 중 악당의 음모로 늪지 식물과 결합해 늪지 괴물로 변하는 호러 히어로물이다. 15일 오전 8시부터 ‘둠 패트롤(Doom Patrol)’을 전편 연속 방송한다. ‘둠 패트롤’은 사고로 초능력과 트라우마를 얻은 인물들이 모여 지구를 지키는 수퍼빌런 히어로물이다.

영미권 키즈 콘텐츠 채널 잉글리시 잼은 어린이 영어 콘텐츠를 특집 편성한다. 13일 오전 10시부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토끼로 평가받는 ‘미피’를 주인공으로 한 ‘미피 어드벤처’부터, 미국 인기 유아
프로그램 ‘다니엘 타이거’, 영국 CBeebies 인기작 ‘옥토넛', 북유럽 국민 캐릭터 무민의 최신 3D애니메이션 ‘무민 밸리’ 등의 프로그램이 편성된다.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원은 추석 연휴 특집 애니메이션을 선보인다.

도라에몽. / 아사히TV 갈무리
12일에는 ‘극장판 도라에몽’을 연속 방영한다. ‘신 도라에몽 스페셜’ 시리즈도 함께 방송될 예정이다.

13일에는 ‘극장판 뽀로로' 시리즈가 연속 방영된다. 또 국산 애니메이션 ‘언더독'과 ‘런닝맨 풀룰루의 역습', ‘안녕 자두야' 시리즈, ‘극장판 호빵맨 병의 난다와 룬다'가 방송된다.

14일에는 현재 어린이 사이서 인기가 그림 동화 ‘엉덩이 탐정'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이 방송된다. 특수촬영(특촬) 드라마 ‘파워레인저 다이노소울’과 국산 애니 ‘놓지마 정신줄'이 방영된다.

15일에는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시리즈가 연속으로 방송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