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포칼(FOCAL)의 국내 수입사 ‘오디오갤러리’가 스피커 코라(CHORA) 라인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칼(FOCAL)은 프랑스의 오디오 브랜드로, 포칼(FOCAL)만의 혁신적인 음향 기술을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심미적 특성까지 지켜낸 유일무이한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사진제공: 포칼(FOCAL)
사진제공: 포칼(FOCAL)
이번에 새로 출시된 스피커 CHORA 라인은 단순히 기존 CHORUS 라인의 제작 목표를 표방한 제품이 아닌 새로운 마감 방식과 새로 개발한 콘을 사용해서 제작됐다.

포칼(FOCAL)에서 2011년 영국의 네임 오디오(NAIM AUDIO)를 인수한 이후 네임의 오디오 제품들까지 염두에 두어 제작한 첫 스피커가 CHORA이다. 올인원 시스템으로 잘 알려진 네임 오디오 유니티(Uniti) 제품들과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경제적인 부담의 이유로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포칼(FOCAL)이 프랑스 자체 생산으로 일궈낸 하이엔드 퀄리티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한 이유는 오디오의 대중화에 좀 더 앞장서겠다는 굳은 의지로 볼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지난 6월 세계 처음으로 ‘포칼 파워드 바이 네임(FOCAL Powered by NAIM)’ 매장을 론칭한 오디오갤러리 관계자는 "CHORA 스피커는 저출력 진공관 앰프에서도 좋은 사운드를 구현할 만큼 높은 구동력을 지녔다"며 "앞으로 국내 오디오 시장에서도 CHORA의 파급력이 계속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코라의 공식 판매는 이달 27일이다. 코라 시리즈는 북쉘프형의 806, 2.5웨이의 톨보이 816, 3웨이의 826 세가지 모델 각각 블랙, 그레이 다크우드, 아이보리 라이트우드 의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오디오 갤러리는 27일 출시일에 맞춰 시청회와 런칭쇼를 진행한다.

한편, 오디오갤러리는 올해 9월 본사 매장을 새로 리뉴얼하여 포칼(FOCAL)의 CHORA 스피커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의 중저가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