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가 2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산업 콘퍼런스 2020에서 장관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 회사는 국내 최초 CFD 소프트웨어 개발사다.

연구산업 콘퍼런스는 2017년을 시작으로 2019년 3회째를 맞이했다. 분업화와 아웃소싱을 통해 연구개발(R&D)의 생산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는 것을 목표로 한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가 22일 열린 연구산업 컨퍼런스 2020에서 표창장을 받는 모습. / 이에이트 제공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가 22일 열린 연구산업 컨퍼런스 2020에서 표창장을 받는 모습. / 이에이트 제공
연구장비는 외산 비중이 높아 국산화 지원이 절실한 분야다. 이번 콘퍼런스는 국내 연구산업의 발전과 중소기업 기술 지원에 힘쓴 유공자에 대해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이에이트는 외산 업체가 독점한 CFD 소프트웨어의 국산화를 이뤘다. 자체 순수 기술로 외산 업체와 경쟁하며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에이트가 자체 개발한 CFD 소프트웨어 NFLOW(앤플로우)는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트윈의 핵심 요소인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스마트 시티의 구현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토 타입을 제작할 수 있다. 실제 수리 실험을 대체해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국내시장 경쟁에 그치지 않고 해외 시장에서 글로벌 기업과 기술력으로 승부하겠다"며 "국산 소프트웨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인재 양성을 비롯한 국가경쟁력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