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일 PC 업계 신제품 소식과 관련 이슈를 모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고 2세대 제품의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제닉스는 다용도 스툴 리빙박스 2종을 출시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텔 공인대리점 3사는 최신 10세대 CPU 대상 구매·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연테크는 다용도 가성비 모니터 3종을 출시했다. 링크시스는 가정용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환경에 특화된 유무선 공유기를 선보인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고 2’ 사전 예약 판매 실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고 2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고 2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서피스 고 2(Surface Go 2)’를 선보이고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공식 출시일은 오는 6월 18일이다.

서피스 고 2는 전작의 장점은 살리면서 사양이 한층 향상됐다. 화면 크기는 0.5인치 더 넓은 10.5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544g의 가벼운 무게에 배터리는 최대 1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CPU는 최대 8세대 인텔 코어 M3 프로세서를 지원, 전작보다 최대 64%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옵션으로 LTE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

업그레이드된 마이크와 카메라로 화상회의 및 온라인 협업 기능도 강화됐다. 필기 및 드로잉 입력이 가능한 서피스 펜, 시그니처 타이핑 커버 등 전용 액세서리로 생산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예약판매 가격은 일반 소비자용 모델이 54만9000원부터, 교육 및 기업용 모델이 60만2000원부터 시작한다. LTE 모델은 6월 18일부터 SK텔레콤을 통해 통신사 구매도 가능하다.

제닉스, 다용도 ‘스툴 리빙박스’ 2종 출시 및 기념 프로모션 진행

제닉스 다용도 스툴 리빙박스 2종. / 제닉스
제닉스 다용도 스툴 리빙박스 2종. / 제닉스
컴퓨터 의자 및 게이밍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 제닉스가 다양한 활용도를 제공하는 스툴 리빙박스 2종을 출시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닉스 스툴 리빙박스는 게이밍 의자에 앉을 때 다리를 올려두거나, 보조 의자처럼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 및 도안에 따라 ‘카카오 리틀프렌즈’, ‘FC 바르셀로나’의 2종으로 선보인다. 조립형 구조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고, 조립한 후에는 스툴과 보조의자 기능 외에 수납 박스로도 쓸 수 있다.

상단 덮개 부분은 고급 PU 가죽 소재에 폼을 내장해 푹신한 쿠션감을 제공한다. 몸체는 두꺼운 종이나 플라스틱이 아닌 튼튼한 목판을 사용, 최대 120㎏의 하중을 지지할 수 있다.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네이버 N 공식스토어에서 31일까지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인텔 공인대리점 3사, 인텔 10세대 CPU 구매·퀴즈 이벤트 진행

인텔 10세대 프로세서 구매·퀴즈 이벤트 배너 / 인텔 공인대리점 3사
인텔 10세대 프로세서 구매·퀴즈 이벤트 배너 / 인텔 공인대리점 3사
인텔 공인대리점 3사(피씨디렉트, 코잇, 인텍앤컴퍼니)는 6월 26일까지 오버클럭이 가능한 인텔 정품 CPU 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 이상의 오버클럭은 없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10세대 인텔 코어 I9, i7, i5 K 프로세서 단품 또는 이를 탑재한 조립PC를 구매하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BBQ 치킨 세트를 증정한다. 컴퓨존, 샵다나와, 아이코다, 시스기어, 한성컴퓨터, 오마이피씨, 양컴, 마켓인벤, 행복쇼핑, 에누리, 피씨포올, 아이컴프리, 가이드컴, 아이티엔조이, 피씨사자 등 PC 전문 쇼핑몰에서 구매와 동시에 응모할 수 있다.에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행사 제품은 10세대 인텔 코어 i9, i7, i5 프로세서 제품이다.

구매하지 않은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대한 퀴즈를 맞히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주연테크, 다목적 가성비 모니터 3종 선봬

주연테크 FE시리즈 모니터 / 주연테크
주연테크 FE시리즈 모니터 / 주연테크
주연테크가 사무용, 유튜브 시청, 게임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가성비 모니터 FE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 화면 크기에 따라 V22FE(22인치), V24FE(24인치), V27FE(27인치)의 3종으로 선보인다.

3종 모두 광시야각 IPS 패널에 1920x1080 풀HD 해상도를 지원한다. 250㏅의 밝기에 총 4W(2W+2W) 출력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해 영상 시청도 가능하다. 빛 반사를 줄인 눈부심 방지 패널에 플리커프리(깜빡임 방지), 로우 블루라이트(청색광 감소) 등 시력 보호 기능도 갖췄다. 최대 75㎐의 주사율에 AMD 프리싱크 기능도 지원해 게임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가격은 V22FE가 9만9000원, V24FE가 11만4000원, V27FE가 15만4000원이다. 출시기념으로 구매자 전원에게 선착순으로 화이트 키보드·마우스 세트를 증정한다.

링크시스, 홈 엔터테인먼트용 트라이밴드 메시 공유기 ‘MR9000X’ 출시

링크시스 MR9000X 유무선 공유기 / 링크시스
링크시스 MR9000X 유무선 공유기 / 링크시스
링크시스가 모바일 게임 및 4K 엔터테인먼트 용도에 최적화된 유무선 공유기 ‘MR9000X’를 출시한다. 퀄컴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총합 최대 3000Mbps의 무선 속도(AC3000)를 지원, 각종 온라인 게임과 스트리밍 영상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4개의 고출력 안테나는 최대 3000평방피트(278.71㎡)의 넓은 커버리지를 지원하며, MU-MIMO 기술로 동시에 25대 이상의 무선 기기 연결이 가능하다. 특히 2개의 안테나를 게임 전용으로 활용할 수 있고, 개인용 게임 네트워크 기술인 ‘Wtfast’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링크시스 인텔리전트 메시 기술을 지원, 링크시스의 ‘벨롭’ 시리즈 또는 MR 시리즈 공유기와 함께 광범위한 메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간편하게 구성할 수 있다. 가격은 21만9000원이며, 링크시스 네이버 공식 몰을 통해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예약 구매 시 3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IT조선은 6월 2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핵심 인프라로 주목받는 클라우드를 살펴볼 수 있는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 IT조선
IT조선은 6월 2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핵심 인프라로 주목받는 클라우드를 살펴볼 수 있는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 IT조선
행사 홈페이지
https://sites.google.com/chosunbiz.com/cloud2020

등록 페이지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Ygpd-WNruWePbnSmx_3m8U0jktknX8yjukOsX6OSrIw0LlQ/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