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일 PC 업계 신제품과 관련 이슈를 모았다. 씨게이트는 하반기 기대 게임 ‘사이퍼펑크 2077’의 한정판 외장하드를 정식 출시한다. 넷기어는 중소규모 사업장에 적합한 PoE 지원 스위칭 허브 2종을 선보인다. 다얼유는 케이블 꺾임 문제를 방지한 3in1 충전 케이블을 출시한다.

씨게이트 ‘사이버펑크 2077’ 한정판 게임 드라이브 정식 출시

씨게이트 사이버펑크 2077 한정판 게임 드라이브(왼쪽)와 엑스박스 콘솔에 연결한 모습. / 씨게이트
씨게이트 사이버펑크 2077 한정판 게임 드라이브(왼쪽)와 엑스박스 콘솔에 연결한 모습. / 씨게이트
씨게이트가 마이크로소프트 및 CD 프로젝트 레드와 함께 엑스박스 대응 ‘사이버펑크 2077 한정판 게임 드라이브’를 출시한다. 엑스박스 원 게임 콘솔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은 제품으로 최대 2TB의 넉넉한 용량을 제공해 게임 콘솔의 스토리지 용량을 쉽게 확장할 수 있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사이버펑크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외장 패키징과 휴대하기 편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엑스박스 원에 연결하면 별도 전원 코드가 없어도 바로 인식하고 사용할 수 있다. 2TB의 용량은 약 50개 이상의 게임 데이터 다운로드와 각종 추가 기능, 게임 기록 등을 넉넉히 저장할 수 있다.

3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씨게이트 사이버펑크 2077 한정판 게임 드라이브의 가격은 9만9900이며, 예약판매 전문 커뮤니티 ‘예판넷’과 강남역 인근 오프라인 판매처 ‘콘솔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추후 5TB 용량 제품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넷기어, SMB용PoE 지원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 2종 출시

넷기어 SMB용 PoE 지원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 2종 / 넷기어
넷기어 SMB용 PoE 지원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 2종 / 넷기어
넷기어가 중소규모 사업장에 적합한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 지원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 2종을 출시한다. 전원 콘센트와 멀리 떨어진 무선 AP, IP카메라, IP 전화 등에 네트워크 신호와 전원을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이다.

매니지드 기능을 지원하는 고급형 스위칭 허브인 ‘GS716TP’ 및 ‘GS716TPP’는 각각 16개의 기가 비트(1000Mbps) 속도의 이더넷 포트와 광 연결을 위한 2개의 전용 기가 비트 SFP 포트를 내장한 제품이다. 16 포트 모두에서 PoE+ 기능을 지원하고 GS716TP 모델은 총 180W, GS716TPP 모델은 총 300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중소규모 기업에서 필요한 다양한 필수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구매 시 1년간 클라우드 기반 원격 관리 소프트웨어를 1년간 무료로 쓸 수 있다. 웹을 통해 PC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원격 모니터링과 설정, 관리가 가능하며, 견고한 메탈 케이스와 저소음 냉각팬을 갖춰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다얼유, 90도 꺾은 ㄱ자형 3in1 고속충전 게이밍 케이블 출시

다얼유 EC313 3in1 멀티 고속충전 케이블 / 다얼유
다얼유 EC313 3in1 멀티 고속충전 케이블 / 다얼유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 다얼유가 꺾임과 그로 인한 단선 및 파손 위험이 적고, 동시에 3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3in1 멀티 고속충전 케이블 ‘다얼유 EC313’을 출시한다.
C타입, 애플 8핀, 표준 5핀 케이블을 사용하는 기기를 케이블 하나로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교체형 젠더 방식의 멀티 충전 케이블과 달리, 3가지 방식의 커넥터가 각각 분리되어 있어 최대 3대의 장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또, 모든 커넥터가 90도 꺾인 디자인을 채택해 가로화면으로 게임을 즐기거나 영상을 시청하는 경우에 편리하다. 케이블 꺾임으로 인한 고장이나 파손 위험도 적다.

내구성이 좋은 TPE 소재를 사용해 긴 수명을 제공하며, 현재 상태를 표시하는 LED로 충전 상태를 색상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고속 충전 기능으로 충전에 걸리는 시간도 단축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동기화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 데이터 통신 기능을 제거했다. 가격은 4900원.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