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는 신작 콘솔게임 베리드 스타즈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비비드스튜디오는 여성향게임 썸머코드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다. 넥슨은 배우 최불암이 등장하는 V4 광고 3편을 공개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라인게임즈, 신작 베리드 스타드 플레이 영상 공개

신작 베리드 스타즈 이미지 / 라인게임즈
신작 베리드 스타즈 이미지 / 라인게임즈

베리드 스타즈 플레이 영상 / 라인게임즈 유튜브 채널

라인게임즈는 스튜디오 라르고가 개발한 콘솔게임 ‘베리드 스타즈’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붕괴 사고가 일어난 게임 도입부와 캐릭터간 커뮤니케이션 요소 및 관계도 시스템, 타임라인 등 플레이 방식을 엿볼 수 있는 장면을 담았다. 베리드 스타즈는 ‘검은방’, ‘회색도시’ 등으로 이름을 알린 진승호 디렉터가 선보이는 첫 콘솔 게임이다. 7월 30일 PS4, PS비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에 Book 3.0 프레야의 시련 콘텐츠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Book 3.0 ‘프레야의 시련’ 콘텐츠를 추가했다. 프레야의 시련은 ‘Book 3.0’ 업데이트의 첫 번째 장으로 ▲바로크 산맥 지역 3종, 브리튼 연합 지역 2종의 새 지역 ▲메인, 지역, 의뢰 등 새 퀘스트 ▲혼돈의 입구 ‘폐쇄된 광산’과 레이드 ‘와이번의 둥지’ ▲’과일 탕후루’, ‘떡볶이’ 등 새 요리 10종, 펫 12종, 조각상 2종 등 내용을 담았다.

개발팀은 이에 더해 아이템별 거래소 기준가를 대폭 변경하고 거래소 기준가 일일 변동폭을 상향하는 등 거래소 시스템을 개편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도 개선했다.

비비드 스튜디오, 여성향게임 ‘썸머코드’ 크라우드 펀딩 시작

썸머코드 이미지 / 비비드스튜디오
썸머코드 이미지 / 비비드스튜디오
비비드스튜디오는 텀블벅에서 여성향 모바일 연애 시뮬레이션게임 ‘썸머코드’의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다. 썸머코드는 미스터리 추리 장르와 연애 시뮬레이션 요소를 결합해 ‘수사’와 ‘데이트’로 사건의 비밀을 조사하는 동시에 등장하는 주인공들과 로맨스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주인공이 엄마의 교통사고에 얽힌 진실과 불완전한 기억을 쫓는 내용을 담았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하사신 효과’ 검은사막 모바일 복귀 이용자 470% 증가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새 클래스 ‘하사신’ 출시 후, 복귀·신규 이용자가 각각 470%, 300% 늘었다고 밝혔다. ‘하사신’은 이례적으로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 동시에 추가했다. 6월 아처를 선보였을 때와 비교해 신규, 복귀 이용자 수, 잔존률 등 지표가 더 상승했다.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브라질·서구권 대회 온라인으로 진행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는 스마일게이트웨스트와 손잡고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프로리그인 브라질 크로스파이어 엘리트 리그(CFEL) 2020 시즌2와 웨스트 CFEL 2020시즌2를 온라인 대회로 개최한다. 브라질 CFEL 시즌2는 14일 시작해 8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웨스트 CFEL 시즌2는 지난 11일 먼저 시작됐다. 이번 대회 총 상금은 브라질 6만 헤알(1500만원), 웨스트 2만5000달러(3000만원) 규모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오마이걸 아린 목소리 만나세요

배그 모바일X아린 상품 소개 영상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튜브 채널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걸그룹 오마이걸 아린과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게이머는 오마이걸 아린이 직접 녹음한 ‘페스티벌 치어리더’ 보이스카드·스킨을 31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상점 내 스페셜 상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여름 업데이트 예고’ V4 광고 모델로 최불암 선정

최불암의 꿀맛 보상 3편 광고 영상 / V4 유튜브 채널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V4’ 여름 콘텐츠 추가를 앞두고 배우 최불암이 등장하는 예고 광고 3편을 공개했다. ‘돌아온 최불암 시리즈 1~2편’은 국민 배우 최불암이 홀로 무대에 올라 관객을 웃기는 ‘스탠딩 코미디’ 형식으로 구성했고, ‘최불암의 꿀맛 보상 3편’은 한국 음식 이야기를 다루는 다큐멘터리 ‘한국인의 밥상’을 패러디 한 모습을 담았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모델로 ‘신재은’ 발탁

신재은 모델 / 게임빌
신재은 모델 / 게임빌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의 홍보 모델로 ‘신재은’을 발탁했다. 신재은은 인스타그램 팔로워 190만명을 확보한 파워 인플루언서이자 모델이다. 신재은이 등장하는 광고 영상은 16일부터 다양한 방송 매체와 네이버,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접할 수 있다.

다이아티비, 핀크럭스와 손잡고 온라인 커뮤니티 ‘클럽’ 론칭할 예정

CJ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티비(DIA TV)가 모바일 플랫폼 전문기업 ‘핀크럭스’와 커뮤니티 플랫폼 공동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13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김도한 CJENM 다이아티비 사업부장, 홍정수 핀크럭스 대표,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팬클럽 방식의 회원제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 ‘클럽(CLUV)’을 공동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클럽은 ▲팬과 인플루언서가 소통할 수 있는 멤버십 커뮤니티 ▲팬 대상 이벤트 및 전용 혜택 제공 ▲플랫폼 내 활동을 통해 모인 포인트를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리워드숍 등의 기능을 포함해 3분기 내 베타서비스를 시작할 에정이다. 서비스에 처음으로 참여하는 창작자는 ‘대도서관’이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