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장시간 편안한 게이밍의자 각광 '개성은 덤'

입력 2020.08.08 06:02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를 맞아 게임은 효과적인 여가수단으로 급부상했다. 특히 실내에서 게임을 즐기는 시간이 늘면서 장시간 편한 자세를 유지하고 신체 부담을 덜어주는 ‘게이밍의자’에 대한 관심도 부쩍 늘었다. 이제는 명품 가구 브랜드까지 뛰어들 정도로 시장 규모도 꾸준히 성장하는 중이다.

한국 시장을 얘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대표 브랜드로 제닉스가 있다. 본격적인 게임용 의자의 기준을 제시한 데다, 풍부한 라인업으로 게이머들에게 취향에 따른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게임용’ 뿐 아니라 사무용, 공부방용 의자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제닉스 배틀그라운드 게이밍의자 스페셜 에디션 / 제닉스
‘편한 자세 유지’를 우선한 정통파 게이밍 의자 라인업

‘아레나 제로’ 시리즈는 제닉스 게이밍 의자의 대표 라인업이자, 누적 판매량도 가장 많은 베스트셀러 제품군이다. 이후 선보이는 제닉스 게이밍 의자 라인업의 기본 베이스가 되는 제품으로, 게이밍의자가 요구하는 기본에 충실한 제품군이기도 하다.

제닉스 ‘아레나 제로’ 게이밍 의자 제품군. / 제닉스 제공
강렬하고 화려한 배색은 개성을 중시하는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버킷 시트(bucket seat) 스타일의 디자인은 신체 굴곡에 맞춰 밀착되어 장시간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최대 180도로 눕힐 수 있고, 팔걸이는 체형에 맞춰 조절 가능하다. 탈착과 위치선정이 자유로운 목 쿠션과 허리 쿠션 등 모든 디자인과 기능이 게이머가 편하고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 최적화됐다.

품질도 고급스럽다. 변형을 막고 내구성을 높여주는 메탈 프레임, 오염 및 마모에 강한 PU(폴리우레탄) 소재의 인조가죽, 닳거나 지워지지 않은 자수 로고, 무거운 하중을 견딜 수 있는 고급 가스스프링, 쉽게 부러지지 않는 튼튼한 메탈 풋(의자 다리) 등을 채용했다. 쉽게 변형되는 목재 프레임과 자주 부러지는 플라스틱 다리, 쉽게 꺼지는 저가 스프링 등을 채택한 저가 게이밍 의자 제품군과 차별화를 꾀했다. 색상 및 구성에 따라 레드, 블랙, 핑크, 골드, 화이트 등의 모델을 선보여 선택의 폭도 넓다.

좀 더 고급형 제품으로는 제닉스가 공식 수입 및 유통하는 AK레이싱(AKRACING) 시리즈가 있다. 몸에 잘 밀착되는 디자인에 천연가죽 등 고급소재를 사용,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의 기준을 제시하는 라인업이기도 하다.

축구, 야구팬을 위한 스포츠 시리즈 게이밍 의자 라인업

인기 축구 클럽의 공식 라이선스를 받은 레알 마드리드 의자(왼쪽)와 FC 바르셀로나 의자 / 제닉스
제닉스의 게이밍 의자 라인업 중 아레나 제로 시리즈 못지않게 인기 있는 제품군이 유명 축구 클럽 및 프로야구팀과 공식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스포츠 시리즈 게이밍 의자 제품군이다.

세계적인 인기와 실력을 자랑하는 스페인 라 리가의 대표 축구 클럽 ‘레알 마드리드’와 ‘FC 바르셀로나’를 콘셉트로 선보인 레알 마드리드 의자 및 FC 바르셀로나 의자는 일반 게이머는 물론, 축구 팬들도 높은 관심을 보일 정도로 출시 당시 화제가 된 바 있다. 올해 디자인을 새롭게 일신한 2세대 모델을 각각 선보이면서 인기 시리즈의 명맥을 이어가는 중이다.

제닉스는 최근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인기 축구팀 토트넘 홋스퍼(Tottenham Hotspur)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관련 게이밍 의자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최근 선보인 레알 마드리드 의자(왼쪽)와 FC 바르셀로나 의자의 2세대 모델 / 제닉스
KBO 프로야구팀 시리즈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인 프로야구의 인기 구단을 모티브로 선보인 게이밍 의자 라인업이다. LG 트윈스, 롯데 자이언츠, NC 다이노스, KT 위즈 등 4개 팀 제품을 선보였다. 각 팀 고유의 시그니처 컬러와 더불어, 공식 로고를 자수로 새겨넣어 해당 팀 팬이라면 꼭 갖고싶어할 만한 아이템으로 완성됐다.

제닉스의 모든 스포츠 게이밍의자 제품군은 해당 클럽과 구단으로부터 공식 라이선스를 받아 선보인다. 단순 의자로서의 기능뿐 아니라 소장 가치까지 제공하는 머스트해브 아이템인 셈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인기 브랜드 의자’ 라인업

제닉스는 공식 콜라보레이션 게이밍 의자 라인업을 스포츠 분야뿐 아니라 캐릭터, 특정 게임, 인기 e스포츠 팀, 자동차 브랜드 등으로 꾸준히 늘리고 있다. 그 대표 격인 라인업이 ‘카카오 프렌즈’ 게이밍 의자다. 일반 소비자들도 친숙한 ‘라이언’, ‘어피치’ 등 인기 캐릭터를 모티브로 선보인 카카오 프렌즈 게이밍의자 제품군은 일반 게이머는 물론, 상대적으로 게임에 관심없는 이들도 많이 찾는다는 후문이다.

제닉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의자 2종 / 제닉스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인 BMW와 협업해 선보인 ‘BMW M 퍼포먼스 의자’는 특유의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과 BMW M 브랜드 고유의 로고 및 3색 라인을 의자 디자인에 그대로 적용, 자동차 마니아의 관심을 노린다. 제닉스 관계자에 따르면 단순 라이선스 상품이 아닌, 최종 디자인 및 마감 과정에 실제 BMW의 감수를 거쳤을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위해 공을 들인 제품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대표 국산 게임이자 세계적인 인기를 끈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모티브 삼은 ‘배틀그라운드 의자’도 등장했다. 게임 고유의 시그니처 색상인 노랑과 검정색 조합을 바탕으로 게임 메인 로고, 개발사인 펍지(PUBG) 로고, 게임의 상징 아이템인 ‘3레벨 헬멧’을 자수로 새겨 넣어 해당 게임을 즐기는 팬들을 위한 제품으로 선보였다.

BMW M 퍼포먼스 의자(왼쪽)와 e스포츠 국가대표용으로 선보인 ‘코리아 에디션’ 의자 / 제닉스
그 외에도 제닉스는 고성능 게이밍 하드웨어 브랜드와 협업한 ‘에이수스 ROG 의자’, e스포츠 국가대표팀을 위해 선보인 ‘코리아 에디션’ 게이밍 의자 등 다방면에 걸친 협업 의자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앞으로도 협업 대상과 범위를 더욱 확대해 차별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구매 전에 주요 게이밍의자 제품군의 실물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것도 제닉스 브랜드의 장점 중 하나다. 서울은 물론 부산, 대구, 대전, 울산, 부천 등 전국 주요 도시에 있는 오프라인 체험 매장 ‘제닉스 프리미엄 스토어’에 방문하면 제닉스가 출시한 다양한 게이밍 의자를 직접 체험하고 현장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