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3일 PC업계 신상품 소식과 관련 이슈를 모았다. 에이서가 외산업체 최초로 자사 크롬북을 조달청에 등록했다. 엘가토는 전문 크리에이터용 고급 마이크 라인업을 선보인다. 제닉스는 양손 모두 쓸 수 있는 대칭형 초경량 마우스를 선보이고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에이서, 외산 업체 최초 크롬북 조달청 등록

에이서 크롬북 스핀 511 / 에이서
에이서 크롬북 스핀 511 / 에이서
에이서가 외산 PC 업체로는 최초로 조달청에 크롬북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내서 활동하는 PC 업체 중 삼성전자에 이은 두 번째로, 에이서는 최신 사양과 기술력의 크롬북을 앞세워 조달 부문 크롬북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코로나 19로 온라인 교육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교육 시장에서 주목받는 크롬북은 구글에서 개발한 크롬 OS를 사용하는 노트북이다. 클라우드 기반 OS로 보안성이 높고, 운영체제 비용이 들지 않아 비용 효율성도 높다. 구글 계정을 이용해 하나의 기기를 여러 사람이 사용할 수 있어 학교 등에서의 교육용으로 적합하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다양한 앱을 교육용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고, 상위 계정으로 단체 공지사항 전송이나 수업 중 통제 등이 가능해 관리성도 높다.

에이서는 향후 국내 교육기관의 크롬북 사용지원을 위해 웨비나 및 연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서비스 워런티 및 보험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한 지원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엘가토, 크리에이터용 프리미엄 콘덴서 마이크 ‘웨이브 시리즈’ 출시

엘가토 웨이브 마이크 / 커세어 코리아
엘가토 웨이브 마이크 / 커세어 코리아
커세어 코리아가 전문 크리에이터용 솔루션 브랜드 ‘엘가토’의 프리미엄 콘덴서 마이크 ‘웨이브1’과 ‘웨이브3’ 2종을 출시한다. 고급 마이크 제조사 르윗(LEWITT)과 협업해 개발한 엘가토 웨이브1, 웨이브3 마이크는 카디오이드 콘덴서 캡슐과 24비트 아날로그 디지털 컨버터(ADC)를 탑재해 방송 품질의 오디오 캡처 성능을 제공한다.

입력 사운드를 실시간 분석, 순간적으로 튀는 소리를 자동으로 줄이는 독자적인 클립가드(Clipguard) 왜곡 방지 기술을 비롯해 저주파 잡음 제거를 위한 전환가능 로우컷필터(low-cut filter), 거친 파열음을 줄여주는 팝필터(pop filter) 등의 고급 기능으로 매끄럽고 선명한 오디오를 만들 수 있다.

24비트 출력 3.5㎜ 헤드폰 단자를 통해 지연 없는 고품질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조정 가능한 데스크톱 스탠드는 패키지에 포함된 어댑터로 대부분의 붐 암(boom arms)에 설치할 수 있다. 콘텐츠 제작자들이 필요로 하는 고급 오디오 컨트롤을 위한 디지털 믹싱 솔루션 ‘웨이브 링크(Wave Link) 앱’을 기본 제공하며, 이 앱은 전체 AV 셋업을 터치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엘가토 ‘스트림덱’ 제품과도 호환된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2일부터 10월 13일까지 선착순 50명에게 엘가토 모자를 증정하며, 포토상품평을 남길 시 신세계상품권 2만원권, SNS에 해시태그를 남길 경우 추첨을 통해 22만원 상당의 웨이브 액세서리 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제닉스, 대칭형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타이탄 GX 에어’ 사전예약 실시

28일 예약 판매를 시작하는 타이탄 GX 에어 게이밍 마우스 / 제닉스
28일 예약 판매를 시작하는 타이탄 GX 에어 게이밍 마우스 / 제닉스
컴퓨터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 제닉스가 좌우 대칭형 디자인의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타이탄 GX 에어’ 마우스를 선보이고 28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제닉스 타이탄 시리즈 최초로 좌우 대칭 디자인을 채택해 양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허니콤 타공 디자인으로 마우스 전체 무게가 60g에 불과하며, 픽스아트(PIXART) 사의 PAW 3389 센서를 사용해 최대 1만6000DPI의 해상도를 지원한다. 최대 1000만회 클릭 내구성과 부드러운 클릭 감을 제공하는 후아노(HUANO) 핑크 스위치와 매끄럽고 안정적인 슬라이딩을 제공하는 타이거 피트를 채택했다.

7단계 해상도 조절 기능과 더불어 LOD 커스텀 설정도 가능해 사용자의 사용 패턴에 맞는 정교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하는 사전 예약은 무료배송 및 출시 기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10% 페이백 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