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4일 PC 업계 신상품 소식과 관련 이슈를 모았다. 웨스턴디지털은 영상 녹화 시스템용 18TB HDD와 1TB SD카드를 새로 선보였다. 마이크로닉스는 게이밍 PC에 적합한 PNY사의 고성능 메모리를 출시한다. 에이데이터는 최신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차세대 초고속 SSD를 공개했다.

웨스턴디지털, 영상 녹화 시스템용 ‘WD 퍼플’ 신제품 출시

WD 퍼플 18TB HDD와 1TB 마이크로SD 카드 / WD
WD 퍼플 18TB HDD와 1TB 마이크로SD 카드 / WD
웨스턴디지털(이하 WD)이 스마트 영상 녹화 시스템에 특화된 WD 퍼플(WD Purple) 스토리지 라인업에 신제품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업계 최대 용량인 18TB(테라바이트) 용량의 HDD 제품과 AI 지원 카메라를 위한 1TB 용량의 마이크로 SD 카드 제품이다.

업계 최고 수준의 용량을 제공하는 18TB WD 퍼플 HDD는 DVR(Digital Video Recorder), NVR(Network Video Recorder) 등 영상 녹화 장치는 물론, 실시간 및 사후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GPU 지원 디바이스를 위한 제품이다. 최대 28% 더 늘어난 용량으로 영상, 레퍼런스 이미지, 메타데이터 등을 저장하는데 필요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 효율적으로 AI를 지원할 수 있다. ‘올프레임(AllFrame)’ AI 기술로 최대 64개의 고해상도 영상을 동시에 녹화하거나, 딥러닝 영상 분석을 위한 32개의 스트림을 추가로 지원한다.

1TB 마이크로SD 카드인 ‘WD 퍼플 SC QD101’은 AI 지원 카메라, 보안 감시용 카메라 및 엣지 디바이스의 기본 또는 백업 스토리지로 적합한 제품이다. 96단 3D 낸드 기술을 바탕으로 최대 500 P/E 사이클(Program-Erase Cycle)의 높은 내구성과 32GB~1TB에 이르는 폭넓은 용량 옵션을 제공한다. -25℃~85℃의 온도에서 작동할 수 있고, 카메라에 따라 상태 점검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 남은 수명을 확인하고 미리 선제 조치가 가능하다.

18TB WD 퍼플 HDD는 10월, 1TB WD 퍼플 SC QD101 마이크로SD 카드는 11월에 출시 예정이며, 공식 수입사와 지정 판매처, 주요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마이크로닉스, 고성능 게이밍 메모리 ‘PNY XLR8GAMING’ 선봬

PNY XLR8GAMING DDR4-3600 게이밍 메모리 / 마이크로닉스
PNY XLR8GAMING DDR4-3600 게이밍 메모리 / 마이크로닉스
글로벌 저장장치 기업 PNY의 국내 공식 수입원 한미마이크로닉스가 고성능 게이밍 메모리 제품인 ‘PNY 엑셀러레이트 게이밍(XLR8GAMING) DDR4-3600’을 출시한다. 고성능 및 게이밍 PC 및 튜닝 PC 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다.

이번 일반 표준 메모리보다 훨씬 빠른 최대 3600㎒(PC4-28800)의 속도로 작동해 최신 PC의 잠재 성능을 더욱 끌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텔 익스트림 메모리 프로파일(XMP) 2.0 규격을 지원, 초심자도 간편하게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최대 메모리 성능을 낼 수 있다. 최적화한 램 타이밍과 발열을 해소하는 큼직한 메탈 소재 방열판으로 안정성을 높였다.

화려한 시각 효과를 제공하는 RGB LED는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의 RGB 제어기술과 연동, 사용자가 직접 시각 효과를 선택하고 변경할 수 있다. 용량은 16GB(8GB 모듈 x2) 구성으로 선보이며, 제품 공급 기간 제한 없는 무상 보증이 가능한 ‘라이프타임 워런티’를 지원한다.

에이데이터, 차세대 초고속 SSD ‘XPG GAMMIX S70’ 공개

에이데이터 XPG GAMMIX S70 / 에이데이터
에이데이터 XPG GAMMIX S70 / 에이데이터
메모리 저장장치 전문 브랜드 에이데이터(ADATA)가 고성능 게이밍 PC용 SSD인 ‘XPG GAMMIX S70’을 발표했다. 차세대 PCIe(PCI 익스프레스) 4.0 인터페이스를 지원, 기존 고성능 SSD 대비 최대 2배 수준인 7400MB/s, 6400MB/s의 읽기 및 쓰기 성능을 제공하는 초고속 SSD다.

이번 신제품은 NVMe 1.4 기술 규격과 다이내믹 SLC 캐싱(Dynamic SLC Caching) 기능으로 데이터 입출력 성능을 더욱 끌어올렸다. 하위 호환성을 지원해 이전 PCIe 3.0 시스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독자적인 계단식 구조의 알루미늄 방열판으로 SSD 사용 시 발열을 최대 30%까지 낮출 수 있다.

E2E(End-to-End) 데이터 보호 및 AES 256bit 암호화를 지원해 데이터 보안을 강화했으며, 용량은 1TB와 2TB 두 가지로 선보인다. 최대 5년의 품질 보증을 지원한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