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5일 PC업계 신상품 소식과 관련 이슈를 모았다. 시놀로지는 전문 크리에이터 및 중소기업 환경에 적합한 고성능 6베이 NAS를 새로 선보였다. 레이저는 자사의 인기 게이밍 마우스의 고성능 무선 버전을 출시한다. 제닉스는 추석을 맞아 사무용 의자 및 책상의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시놀로지, 전문 크리에이터·SMB 위한 고성능 6베이 NAS ‘DS1621+’ 선봬

시놀로지 디스크스테이션 DS1621+ / 시놀로지
시놀로지 디스크스테이션 DS1621+ / 시놀로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 기업 시놀로지(Synology)가 콘텐츠 전문가 및 중소규모 기업을 위한 소형 고성능 6베이 NAS ‘디스크스테이션 DS1621+(DiskStation DS1621+, 이하 DS1621+)를 출시했다.

DS1621+는 AMD의 쿼드코어 라이젠 프로세서를 탑재해 기존 자사 동급 모델 대비 2배 이상 향상된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순차 쓰기 성능은 최대 초당 1GB로 76% 빨라졌고, 4K 임의 읽기 성능은 최대 110K IOPS로 174% 향상됐다. 기본 6개 베이에 확장 유닛 사용 시 최대 16개 드라이브 베이를 지원, 대용량 스토리지를 쉽게 구성할 수 있다.

2개의 M.2 슬롯을 이용한 NVMe SSD 캐싱 기능으로 데이터 접근 성능을 20배 이상 향상할 수 있으며, 더욱 빠른 네트워크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10기가비트 이더넷(10GbE NIC3)을 옵션으로 지원한다. 시놀로지 하이퍼 백업(Synology Hyper Backup)은 NAS와 클라우드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백업 옵션을 제공하고, 액티브 백업 포 비즈니스(Active Backup for Business)로 PC와 가상 컴퓨터는 물론 구글 지 스위트, 마이크로소프트 365 등 외부 인프라에서도 중앙 집중식 백업이 가능하다.

레이저, 무선 플래그십 게이밍 마우스 ‘데스애더 V2 프로’ 출시

레이저 데스애더 V2 프로 무선 게이밍 마우스 / 레이저
레이저 데스애더 V2 프로 무선 게이밍 마우스 / 레이저
글로벌 게이밍기어 브랜드 레이저(RAZER)가 플래그십급 무선 게이밍 마우스 ‘데스애더 V2 프로(Razer DeathAdder V2 Pro)를 선보인다. 레이저 ‘하이퍼 스피드’ 무선 기술로 유선과 거의 차이 없는 고속 초저지연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레이저의 오랜 베스트셀러 제품인 ‘데스애더’ 시리즈의 인체공학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은 이 제품은 하이퍼 스피드 무선 모드와 일반 블루투스 모드,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모드의 3가지 연결 방식을 제공한다. 별도의 경량화 구조가 아님에도 88g의 가벼운 무게를 실현했다.

2세대 레이저 옵티컬 마우스 스위치는 더블 클릭 현상 등 오작동 없는 긴 수명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전용 앱을 통해 사용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출시 기념으로 2주 동안 구매자에게 마우스 그립 테이프를 증정하는 행사를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진행한다.

제닉스, 추석맞이 사무용 ‘오비스’ 의자·책상 특가 판매

제닉스 오비스 사무용 의자 및 책상 제품 / 제닉스
제닉스 오비스 사무용 의자 및 책상 제품 / 제닉스
컴퓨터 주변기기 및 게이밍의자 전문 브랜드 제닉스가 추석을 맞아 사무용 라인업 ‘오비스(OVVICE)’ 브랜드의 의자와 책상 제품들의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오비스 V300 오피스 사무용의자와 오비스 데스크 D1200, D1260, D1280, D1680 책상 제품군을 최대 32%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오비스 V300은 사무실 환경을 테마로 한 오피스용 컴퓨터 의자로, 180도 틸트 기능과 간편한 시트 각도 조작을 제공해 바른 자세 유지 및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한다. 1인용 책상인 오비스 데스크 제품군은 밀착감을 높이는 전면 커브 디자인에 후면에는 케이블 홀, 멀티탭 트레이 등을 기본으로 탑재해 깔끔한 책상 주변 정리가 가능하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