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대입 수험생을 위한 한정판 상품과 프로모션이 쏟아진다. 12월 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수험생 응원전에 나선다.

. / BHC
. / BHC
치킨 업체 BHC는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1일까지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수험생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회사는 추첨을 통해 치킨 상품권을 제공한다. 당첨 결과는 수능 당일인 12월 3일 발표된다.

25일, BHC 한 관계자는 "힘들고 지친 수험생들에게 조금이나마 용기를 심어주기 위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수험생 모두 원하는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SPC삼립은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을 통해 한정판 상품 12종을 선보였다.

‘빚은’ 브랜드는 수험생들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호두, 쑥 등 재료를 듬뿍 넣은 찹쌀떡 등으로 구성한 ‘수능 선물세트’를 5000원대부터 3만원대까지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표 제품은 콩고물, 흑임자 등의 고물을 묻힌 프리미엄 찹쌀떡으로 구성한 합격대왕세트와 찹쌀떡과 ‘카카오프렌즈’ 필기구가 포함된 필승 합격세트 3종 등이다.

. / SPC삼립
. / SPC삼립
SPC삼립은 12월 2일까지 ‘필승합격세트 3종’과 ‘프리미엄 합격대왕세트’를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쿠팡도 ‘로켓 선물하기'를 앞세워 12월 3일까지 ‘2020 수능 기획전’을 진행한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수능 준비물, 응원 선물 등 170만개 상품을 선보인다.

기획전 상품은 찹쌀떡, 합격엿, 초콜릿 등 수능 대박기원 아이템부터 수험생의 컨디션 유지를 위한 홍삼, 비타민, 오메가 등의 건강식품으로 구성됐다. 보온도시락, 죽통, 보온병, 문구용품 등 수능 준비물과 손난로, 담요, 방석 등 수능한파를 이겨내는 제품들이 준비됐다.

기획전 내 상품들은 ‘쿠팡 로켓 선물하기’를 통해 빠르게 수험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쿠팡 로켓 선물하기는 모바일 메시지나 카카오톡을 통해 선물을 받는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수령인이 배송지 정보만 입력하면 다음날까지 배송되는 서비스다. 쿠팡 앱에서 선물할 상품을 고른 후, 상품 페이지에서 선물 아이콘을 누르고 결제하면 상대방에게 선물 메시지가 전송된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수험 기간을 보냈을 수험생들이 수능을 잘 치를 수 있도록 쿠팡 로켓 선물하기를 통해 주변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수능생을 겨냥한 건강식단을 선보였다.

. / 현대백화점
. /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12월 2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4개 매장(무역센터점·목동점·판교점) 내 '그리팅 영양사의 반찬가게' 매장을 통해 중·고등학생 맞춤형 건강식단 '두뇌건강 플레이트' 5종을 판매한다.

'두뇌건강 플레이트'는 두뇌 활동을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글루타민산' 등 중·고등학생에게 도움되는 영양소가 들어간 '그리팅' 건강반찬으로 구성된 식단이다.

식단은 영양이 균형적으로 섭취되도록 채소-나물-두부-생선류-육류-뿌리채소·과일 순으로 식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샐러드를 먼저 섭취해 영양소 흡수를 돕고 당(糖) 함유량이 높은 과일 등은 가장 나중에 먹어 당 흡수를 최소화하는 식이다. 제품은 '연어구이·홍시불고기 식단', '삼치구이·고추장닭구이 식단', '고등어구이·육원전(동그랑땡) 식단' 등 5종으로, 판매 가격은 각각 1만원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두뇌건강 플레이트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포함한 중·고등학생들에게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식사를 주고 싶은 학부모들을 위해 기획한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