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는 자사 게임 ‘검은사막’에서 새 캐릭터 ‘노바’ 효과로 신규, 복귀 이용자가 대폭 상승했다고 밝혔다. 시프트업은 데스티니차일드의 가상 아이돌 ‘패뷸러스 플러스’의 신곡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서비스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선정한 2020년 ‘올해의 편한 일터’의 최우수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신 캐릭터 ‘노바’ 효과…검은사막 신규 이용자 수 125% ↑

윈터시즌 소개 이미지 / 펄어비스
윈터시즌 소개 이미지 /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노바 출시와 윈터 시즌 서버 덕에 전월 대비 신규·복귀, 일일 이용자 수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노바’와 성장 특화 서버인 ‘윈터 시즌’을 22일 업데이트한 이후 전월 대비 신규 이용자 수 125%, 복귀 이용자 수 116%, 일일 이용자 수가 72% 증가했다. 회사는 이용자들을 위해 시즌 서버 채널을 증설했다. ‘노바’는 검은사막의 21번째 클래스로 PC-콘솔-모바일 동시 업데이트됐다.

엔씨소프트서비스, ‘2020년 올해의 편한 일터’ 최우수상 수상

엔씨소프트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엔씨소프트서비스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선정한 2020년 ‘올해의 편한 일터’의 최우수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편한 일터’는 장애인에게 필요한 편의 시설을 적극적으로 설치해 장애인 고용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엔씨소프트서비스는 전체 심사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기록했고, 특히 편의 시설 확충을 위한 노력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엔씨소프트서비스는 엔씨(NC)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의 고객상담 업무를 담당하는 자회사다. 장애인 직원들을 위한 각종 편의 시설(휠체어 리프트, 실내 별도 장애인 화장실, 넓은 책상과 복도 등)과 안전 시설(시각화재 경보기 등)을 사업장에 설치해 근무 환경을 개선해왔다. 또 상담직 뿐만 아니라 사무직, 헬스키퍼 등 사내 전 직종에 장애인 직원을 고용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 시상식 언택트로 개최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 언택트 시상식 / 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 언택트 시상식 / 컴투스
컴투스는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의 수상자와 ‘스토리가 있는’ 언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컴투스는 역량 있는 신진 창작자 발굴과 지원을 위해 2018년부터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을 개최했다. 3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에서는 원천 스토리와 스토리게임 시나리오 부문으로 접수된 총 350여 편의 작품 중 총 5개의 수상작품이 선정됐다.

올해 공모전 대상 수상의 영예는 ‘벚꽃이 흩날리는 오늘밤, 당신을 찾아갑니다’를 집필한 장영현 씨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은 원천 스토리 부문의 ‘선장과 바다의 원리’(연제령 作)와 스토리게임 시나리오 부문의 ‘로맨틱 시티_뉴욕’(위지원 作)이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지옥에서 살아남는 법: 소울라이크 인 헬(안영건 作)’과 ‘사신의 계절에도 봄이 오면’(백소연 作)이 각각 원천 스토리 부문과 스토리게임 시나리오 부문 우수상을 차지했다.

시프트업, 데스티니 차일드 내 아이돌 ‘패뷸러스 플러스’ 신곡 영상 공개

패뷸러스 플러스 신곡 ‘노스텔지아’ / 시프트업

시프트업은 자사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의 아이돌 그룹 ‘패뷸러스 플러스’의 신곡 ‘노스텔지아(Nostalgia)’ 뮤직 비디오를 공개했다. 패뷸러스 플러스는 데스티니 차일드 1주년을 기념해 등장한 가상 아이돌 그룹으로, ‘넵튠’, ’마스’, ’비너스’, ‘새턴’, ’아리아’ 5명의 차일드로 구성됐다. 처음 등장한지 3년만에 신곡과 함께 돌아오게 됐다. ‘노스텔지아’는 장예나, 사문영 등 실제 배역을 맡은 성우들이 직접 참여해 부른 곡이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넥슨, 바람의나라 연 3차 업데이트 미리보기 공개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 / 넥슨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 / 넥슨
넥슨은 30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 미리보기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는 1월 첫째주에 진행한다. 우선, 430레벨 이상 유저를 위한 ‘선우의 무덤’ 던전을 오픈한다. 또한, 재료 아이템을 소모해 ‘+10 강화’ 희귀 등급 이상 ‘예리한’ 무기 및 방어구아이템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장비 각성’을 추가한다. ‘장비 각성’은 소모한 재료 아이템을 통해 얻은 ‘각성 경험치’를 모아 확정적으로 장비 성능을 강화할 수 있다.

엔픽셀, 신작 ‘그랑사가’의 태그, 팀플레이 영상 공개

그랑사가 태그, 팀플레이 영상 / 엔픽셀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