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K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 사전 예약 행사 참여자 수가 10일 200만명을 돌파했다. SK텔레콤 CS T1은 ‘T1 2021 시즌 팀 공식 유니폼’을 공개하고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네오위즈는 신작 ‘댄디 에이스’에 신규 기능인 ‘트위치 모드’를 추가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엔씨 K팝 플랫폼 ‘유니버스’, 사전 예약자 수 200만명 돌파

유니버스 사전예약 200만명 돌파 기념 이미지 /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사전예약 200만명 돌파 기념 이미지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출시 준비 중인 K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 사전 예약 행사 참여자 수가 10일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국, 미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등 세계 188개국 케이팝 팬이 사전 예약에 참여했다. 엔씨는 사전 예약자들에게 ▲추후 개최할 아티스트 관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응모권 ▲유니버스의 ‘Studio(스튜디오)’ 콘텐츠에서 아티스트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의상 ▲팬덤 활동을 도와주는 ‘웰컴 굿즈’ 획득에 필요한 스탬프를 제공한다.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Fandom)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플랫폼이다. 2021년 초 세계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T1, ‘2021 시즌 팀 공식 유니폼’ 사전 예약 판매 시작

T1
T1
SK텔레콤 CS T1은 ‘T1 2021 시즌 팀 공식 유니폼’을 공개하고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해당 저지는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경기부터 T1선수들이 유니폼으로 직접 착용할 예정이다. T1 저지는 T1 로고와 팀 핵심 컬러인 레드와 화이트를 조합한 디자인을 채용하고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제공하는 소재를 사용했다. 유니폼 뒷면에는 Faker, Teddy, Canna 등 T1 LoL 팀 1군 선수들의 닉네임을 새길 수 있다.

넷게임즈·이정헌 넥슨 대표, 상금 서울대병원에 기부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와 넥슨 이정헌 대표가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받은 상금 총 2000만원을 서울대학교병원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넷게임즈가 개발한 ‘V4’가 2020년 11월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통령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1500만 원과 넥슨 이정헌 대표가 12월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해외진출유공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500만원으로 구성됐다. 이번 기부금은 서울대학교병원과 넥슨재단이 건립을 추진하는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완화의료센터’ 건립 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네오위즈, 신작 댄디 에이스에 ‘트위치 모드’ 추가

댄디에이스 이미지 / 네오위즈
댄디에이스 이미지 /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브라질 개발사 매드 미믹이 개발하는 2D 쿼터뷰 액션 게임 ‘댄디 에이스’에 신규 기능인 ‘트위치 모드’를 추가했다. 트위치 모드는 댄디 에이스 게임 라이브 방송에 시청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이다. ‘매직 미러 모드’를 활성화하면 시청자들은 게임의 악역 ‘렐레’가 되어 무작위 적 생성, 물약 사용 차단, 주문의 역기능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스트리머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