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호요는 오픈월드 서브컬처게임 ‘원신’에 2월 3일 새 캐릭터 ‘소’를 추가한다. 넷마블은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새 시나리오 예고편을 공개했다. 라이엇게임즈는 23, 24일 팀슈팅게임 발로란트 이벤트 대회 ‘발로란트 올스타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원신, 새 캐릭터 소, 해등절 이벤트 2월 3일 추가한다

원신 소 이미지 / 미호요
원신 소 이미지 / 미호요
미호요는 오픈월드 서브컬처게임 ‘원신’에 2월 3일 새 캐릭터 ‘소’를 추가한다. ‘바람’ 원소를 지닌 5성 캐릭터 ‘소’는 창을 능숙하게 다루는 전사 클래스로, 원소 폭발을 통해 자신의 HP를 감소시켜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리월 지역에서 새해를 기념하기 위해 개최하는 ‘해등절’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해등절 이벤트로 보름달 밤에 모든 가정의 소원을 담아 밤하늘로 날리는 게임 내 ‘리월’ 지역의 전통 행사로, 미니 게임 ‘기관 디펜스’ 등 한정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븐나이츠2, 이달 중 새 시나리오·영웅 추가한다

세븐나이츠2 콘텐츠 업데이트 예고편 / 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새 시나리오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달 중 진행할 업데이트에서는 새 시나리오와 영웅이 공개된다. 신규 시나리오는 '부활한 빛, 그리고 천둥의 여정'이 부제로, 루디와 렌에게 변곡점이 될 큰 사건들이 일어날 예정이다. 공개한 예고편에는 빛의 신전에서 세인과 마주치게 된 루디, 세인을 만나면서 감정이 폭발하게 되는 렌 일행의 모습을 담는다.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세계 시장서 CBT·사전예약 진행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 게임빌
게임빌은 신작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비공개 테스트(CBT),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2019년 한국에 출시한 아르카나 택틱스는 이번에 세계 시장에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CBT는 22일~29일 오전 9시까지 일주일간 한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등 세계 지역에서 진행한다.

클로버게임즈, ‘로드 오브 히어로즈’ 아시아권 사전예약 시작

로드 오브 히어로즈 / 클로버게임즈
로드 오브 히어로즈 / 클로버게임즈
모바일게임 기업 클로버게임즈가 자사 모바일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아시아권 글로벌 사전예약 행사를 시작한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는 이용자가 군주가 되어 세상의 영웅을 하나로 모아 세계를 변화시키는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RPG다. 수준 높은 스토리와 캐릭터, 1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 이용자가 즐기면서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북남미ㆍ유럽 서비스 시작으로 전체 이용자 400% 넘게 증가했고, 매분기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 출시 첫 해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일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헬헤임의 악몽 스피드전 진행

그라비티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 헬헤임의 악몽 스피드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월 22일 오전 5시부터 25일 오전 5시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2회 참여 가능하다. 매일 갱신되는 던전의 난이도에 따라 유저 본인이 노멀과 하드 중 선택해 진행할 수 있으며 클리어 시 기본 보상 외에 헬헤임 수정 등 별도의 보상을 함께 지급한다.

또한 하드 난이도에서는 던전 클리어 시간에 따라 빠른 순서대로 랭킹에 등록된다. 이벤트 종료 후 서버별로 최종 랭킹 20위까지 ‘헬헤임 스피드 제왕’, ‘헬헤임 스피드 마스터’, ‘헬헤임 스피드 정예’ 등 헬헤임 칭호를 부여한다. 또한 헬헤임 수정, 제니 등 추가 보상도 차등 지급한다.

엔픽셀, 신작 ‘그랑사가’ 필드 엘리트 몬스터 전투 영상 공개

그랑사가 필드 몬스터 전투 영상 / 엔픽셀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에 ‘시너지2’ 멤버 ‘리피’ 페이트코어 공개

리피 이미지 / 라인게임즈
리피 이미지 /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게임 내 3인조 아이돌 그룹 ‘시너지2’ 멤버 ‘리피’의 모습을 담은 담긴 페이트코어(전용 코스튬) ‘아스트랄 아이돌 리피’를 공개했다. 기존 3성 영웅 ‘리피’가 평행세계관에서 아이돌 그룹 ‘시너지2’의 막내 멤버로 활동하는 모습을 담은 ‘아스트랄 아이돌 리피’는 전용 무기로 ‘드릴링 칸타빌레’를 사용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2월1일 출시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 와이제이엠게임즈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는 학원 배경 MMORPG '소울워커 아카데미아'를 2월 1일 출시한다. 사전예약 참여자 수는 100만명을 넘겼다. 이 게임은 PC 온라인게임인 ‘소울워커’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게임이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올스타 인비테이셔널 개최

출전 선수 명단 / 라이엇게임즈
출전 선수 명단 /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23, 24일 팀슈팅게임 발로란트 이벤트 대회 ‘발로란트 올스타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한다. 올스타 인비테이셔널은 발로란트가 13일 에피소드2를 공개한 이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공식 대회다. 따라서 신규 요원 요루 등 새 에피소드를 장식하는 신규 콘텐츠를 대거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해의 공식 대회 ‘퍼스트 스트라이크’의 우승팀 비전 스트라이커즈의 구상민(Rb), 김구택(stax), 이승원(k1Ng) 선수를 비롯해 현 발로란트 프로게이머와 FPS 전문 스트리머 등 총 15명이 참여한다. 최종 순위는 모든 매치의 승점, 킬 포인트, 슈퍼플레이 포인트 점수를 합산해 산정한다. 총상금 규모는 1000만원이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