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아이폰용 새 운영체제인 iOS 14.6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iOS 14.6은 분실물 추적 장치 ‘에어태그’ 기능을 강화하고, 애플워치의 오작동 문제 등 수많은 버그를 수정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미국 생활전문 사이트 라이프해커(lifehacker)는 26일(현지시각) iOS 14.6을 활용할 방법과 새로운 기능을 소개했다.

◇ 음성으로 화면 잠금 해제

iOS 14.6에서는 음성으로 화면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설정 → 손쉬운 사용(Accessibility) → 음성 명령(Voice Control)’으로 이동해 ‘음성 명령’을 활성화한다.

iOS는 백그라운드에서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작업이 완료되면 화면 좌측 상단에 마이크 아이콘이 표시된다.

‘명령 사용자화(Customize Commands)'에서 상세한 내용을 설정한다.

명령 사용자화에는 영역별로 실행할 수 있는 명령들이 있다. 이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고, 사용자 지정 명령을 통해 직접 만들 수도 있다.

현재까지 음성명령으로 지원되는 언어는 영어(미국, 캐나다, 영국, 인도, 오스트레일리아)와 스페인어(멕시코, 스페인)뿐이다.

◇ 애플 카드 패밀리 그룹 지출 기능

가족 공유 그룹(최대 5개)에 있는 다른 계정과 애플 카드를 공유할 수 있다. 애플 카드 결제를 사용하려면 13세 이상만 가능하다. 카드 공유 시 비용을 추적할 수 있고, 지출 한도 및 기타 제한을 설정할 수 있다.

가족 공유 옵션은 다음에서 설정할 수 있다.
‘설정 → [사용자 이름] → 가족 공유’에서 모든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 새로운 에어태그 추적 기능

iOS 14.6에는 최근 출시된 에어태그에는 포함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있다.

에어태그를 근거리통신(NFC) 기기로 스캔할 때 소유자의 전화번호 전체가 아닌 일부만 표시한다. 또 에어태그 분실 시 전화번호 대신 이메일을 표기할 수 있다. 개인 정보 보호 차원의 조치다.

◇ 새로운 추가 기능 및 버그 수정

애플은 다음 달 출시 예정인 애플 뮤직의 새로운 무손실 오디오 품질 옵션에 대비해 iOS 14.6에 오디오 포맷에 대한 지원을 미리 추가했다. 팟캐스트 제작자는 앞으로 제작 콘텐츠에 대해 유료 콘텐츠와 프로그램 구독 중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무료 콘텐츠는 해당하지 않는다.

악의적으로 제작된 오디오 파일을 실행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사용자 정보 공개나 제한된 메모리에 접근 가능하던 버그를 해결했다. 악성 응용 프로그램이 파일 시스템의 보호된 부분을 수정하거나 제한된 메모리가 공개되는 문제도 해결했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

#iOS #업데이트 #에어태그 #버그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