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을 위한 올인원 생산성 앱 노션(Notion)이 새해를 맞아 공식 웨비나 '해피 노션 이어(Happy Notion's Year)’를 1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협업툴 노션이 'Happy Notion's Year’ 공식 웨비나를 1월 13일 개최한다.  / 노션
협업툴 노션이 'Happy Notion's Year’ 공식 웨비나를 1월 13일 개최한다. / 노션
그로스쿨을 통해 13일 오후 8시부터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사용자 니즈가 높은 7가지 노션 활용법이 소개될 예정이다.

스타트업 종사자 및 각 분야 전문가가 직접 출연해 노션과 구글 캘린더를 동기화하는 방법, 개발자∙디자이너 없이 B2C 프로덕트 만들기, 노션으로 결제∙멤버십 기능까지 갖춘 웹사이트 만들기, 노션으로 신년 계획 세우기 등 각종 노션 활용 팁을 공개한다.

웨비나 참가는 그로스쿨 웹사이트 내 'Happy Notion's Year’ 페이지에 13일까지 신청하면, 행사 당일 웨비나 참여 링크가 문자와 메일로 발송된다. 동일 페이지에 제공되는 설문에 궁금한 질문을 남길 수도 있다.

이번 웨비나 기획자이자 연사로도 참가하는 이해봄 국내 노션 사용자 커뮤니티 운영자는 "최근 재택근무를 포함한 다양한 근무 문화가 도입되고 정착됨에 따라 협업 툴에 대한 니즈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웨비나에서 소개되는 7가지 노션 활용 팁을 통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고 보다 생산적인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노션은 노트, 문서, 위키, 일정, 칸반보드 등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도구를 올인원으로 제공하며 이용자가 업무 스타일에 따라 용도와 형태를 자유자재로 변형해 사용할 수 있어 자신만의 방법으로 노션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고, 노션 활용도 또한 무궁무진하다고 업체는 전했다.

노션은 최근 뉴이어 템플릿을 공개했다. 뉴이어 템플릿 패키지는 개인 유저의 니즈가 반영된 템플릿 5종과 팀·회사 용도로 사용할 템플릿 6종을 포함해 총 11종의 템플릿으로 구성됐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