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지급결제대행(PG)사 커넥이 바이오정보 인증 솔루션 전문기업 레오컴과 손을 잡고 바이오정보 인증 결제시장의 적극적인 공략에 나선다.

커넥은 레오컴과 바이오정보 기반의 인증 솔루션 개발을 주 목적으로 하는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2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커넥은 이번 MOU를 통해 이뤄지는 기술 교류로 바이오정보 기반의 서비스 이용 및 결제 솔루션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인증기술을 중심으로 사업 적용 범위도 적극적으로 확대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커넥 이준철 부사장(사진 오른쪽)과 레오컴 강명석 전무. / 커넥
커넥 이준철 부사장(사진 오른쪽)과 레오컴 강명석 전무. / 커넥
커넥과 레오컴이 바이오정보 인증을 활용한 서비스 이용 및 결제 솔루션을 개발하면 시범운영 리조트에서 경험해볼 수 있게 된다. 솔루션에 바이오정보를 등록하면 인증을 통해 리조트 내 객실, 부대시설 등을 바이오 정보로 출입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받고 나서는 바이오정보 인증을 통해 결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이원일 커넥 대표이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커넥의 바이오정보 인증사업 전반에 걸친 솔루션 개발을 넘어 바이오인증 결제시장 진출 확대까지 이어지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너지 방안들을 고려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용우 레오컴 대표이사는 "스마트 환경에서 안전한 바이오정보 솔루션 구현을 위해서는 다양한 보안 위협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커넥과 지속적으로 협력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상록 기자 jsrok@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