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잇 김형원] 이번 주 하비팩토리가 추천하는 상품은 반다이 건담 프라모델(이하 건프라) ‘HG 백리(百里)와 HG ‘백련(百錬)’이다.

1/144스케일 건프라 HG ‘백리 & 백련’은 출시된지 얼마 안 된 따끈따끈한 신상품이다. ‘백리 & 백련’ 두 모빌슈츠(MS)는 현재 TV방영 중인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에 등장하는 기체다.

‘백리’는 ‘테이와즈’ 소속의 가변 MS로 비행형태로 변형이 가능하며, 비행 모드 연출을 위해 전용 스탠드가 동봉되는 것이 특징이다. 백리 파일럿은 테이와즈의 하부조직 터빈즈에 소속된 여성 캐릭터 ‘라프타 프랭크랜드’다.

‘백리’ 건프라는 커다란 백팩에 팔을 넣어 부스터모드(비행모드)를 재현할 수 있는 동시에 높은 가동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만, 다리 연결부의 볼관절 가동성이 건프라 마니아들 사이에서 단점으로 지적받고 있다.

▲ HG 백리 (이미지=반다이)

‘백련’은 ‘백리’와 같은 테이와즈 소속의 주력 MS로 근접전투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기체다. 파일럿은 터빈즈 소속 여성 캐릭터 ‘아지 그루민’이다.

‘백련’ 건프라는 건담 더블오에 등장하는 ‘징크스’ 기체를 떠올리는 외모가 눈에 띄며, 다른 철혈 시리즈 건프라와 마찬가지로 파츠 색분할과 높은 액션 가동성이 장점이다. 백련 건프라의 경우 부품이 큼지막해 쉽게 조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HG 백련 (이미지=반다이)

건프라 가격은 하비팩토리 기준으로 ‘HG 백리’가 1만 2000원(회원 할인가 1만 1400원), ‘HG 백련’이 1만 원 (회원 할인가 9500원)이다.

박찬현 하비팩토리 점장은 “HG 백리&백련’은 막 출시된 신제품이다. 하비팩토리에서 한 번 품절될 정도로 건프라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라고 상품 추천 이유를 설명했다.

  ▲ 박찬현 하비팩토리 점장






▲ HG 백리 & 백련 건프라

한편, 하비팩토리는 ‘건프라’, ‘프라모델’, ‘피규어’ 등 키덜트 핵심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종합 취미 쇼핑몰로,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인 홍대 부근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하비팩토리 오프라인 매장은 모두 3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1층은 애니메이션 피규어, 지하 1층은 건프라와 프라모델, 지하 2층은 영화 캐릭터 소재 리얼 피규어 상품이 진열돼 있다.

▲ 하비팩토리

이 기사는 '키덜트잇'(Kidultit.com)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키덜트잇'은 프라모델, 피규어, 드론, 서브컬처 등 성인들을 위한 취미 전문 웹진입니다.

김형원 기자 akikim@chosunbiz.com
키덜트 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