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는 25일 온라인 해커톤 ‘KURLY HACK FESTA 202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개발자·기획자·디자이너 등이 개인 또는 팀을 이뤄 특정 주제에 대해 분석하고 아이디어를 도출해 서비스 또는 사업모델을 제안하는 행사다.

이번 마켓컬리 해커톤 주제는 ‘컬리가 e커머스에서 풀어나가고 싶은 과제’다. ▲물류 휴먼 에러 해결 ▲가격 모니터링 ▲적합 상품 추천 등은 물론, 이커머스 생태계에서 기술적으로 풀어가야 할 의미 있는 문제라면 무엇이든 찾아 해결방안을 제안할 수 있다.

. / 컬리
. / 컬리
이번 해커톤은 IT 전반은 물론, e커머스 서비스 기획과 개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팀 구성은 개인부터 최대 4인까지 가능하다. 이달 25일부터 8월 15일 사이에 홈페이지(2022-kurlyhackfesta.com)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최종적으로 4개 팀을 우승팀으로 선정하며, 우승팀에게는 팀당 500만원의 상금과 마켓컬리 최고 고객 등급인 ‘더퍼플’ 등급을 한 달간 부여한다.

류형규 마켓컬리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물류를 포함한 e커머스 영역에는 기술적으로 도전해 볼 만한 재미있는 문제들이 정말 많다. 그 재미를 한껏 느끼며 우수 인재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어 해커톤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