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신규 메타버스 플랫폼 ‘미니버스(miniverse)’를 10월 7일 공개한다. 미니버스는 3D 공간을 기반으로 아바타를 통해 다양한 온라인 모임을 즐길 수 있는 유저 창작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엔씨소프트 메타버스 플랫폼 ‘미니버스’.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메타버스 플랫폼 ‘미니버스’. / 엔씨소프트
엔씨는 미니버스를 2022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앞두고 진행되는 메타버스 직무설명회 ‘NCruiting Day Part2’ 공간으로 처음 활용할 계획이다. 엔씨는 미니버스를 통해 1대 1 직무 상담 방식을 벗어나 더 많은 지원자가 참여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직무설명회는 직무 담당자가 정보를 전달하는 ‘직무 소개 세션’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실시간 질의응답 세션’으로 구성됐다. 지원자는 캠핑장처럼 구현된 미니버스 설명회장에서 ▲엔씨 사옥 투어 ▲채용 홍보 영상 시청 ▲채용 상담 ▲보물 찾기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직무설명회 이틀 전인 10월 5일 오후 7시 2022 신입 공채 라이브 채용설명회 ‘NCruiting Day Part1’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한다. 엔씨는 설명회에서 채용 담당자가 직접 회사와 채용 과정을 설명한다. 직무별 담당자는 부서별 협업 과정을 소개하고 지원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Q&A를 진행한다.

한편, 엔씨 2022 신입사원 공개채용 지원서 접수 기간은 9월 30일부터 10월 12일까지다.

변인호 기자 jubar@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