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은 스냅드래곤 8 2세대 모바일 플랫폼을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인 갤럭시S23 시리즈에 탑재한다고 2일 발표했다.

새롭게 맞춤화된 스냅드래곤 8 2세대는 가장 빠른 스냅드래곤 및 커넥티드 컴퓨팅의 새로운 기준을 정의하는 등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퀄컴은 갤럭시S23 시리즈 출시가 플래그십 갤럭시 기기를 통해 선도적인 프리미엄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양사 노력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2세대 뱃지 / 퀄컴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2세대 뱃지 / 퀄컴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2세대는 퀄컴 크라이요 CPU(Qualcomm Kryo CPU)로 최대 3.36㎓의 최고 속도를 낸다. 이는 역대 가장 빠른 스냅드래곤이다. 업그레이드된 퀄컴 아드레노 GPU는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대폭 개선해 갤럭시S23 시리즈의 게이밍 경험을 높인다.

퀄컴은 갤럭시S23 시리즈가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2세대를 통해 전문가 수준의 카메라 경험을 새롭게 정의할 것으로 기대했다. 갤럭시S23은 스냅드래곤 인지 ISP를 적용하는 세계 최초 스마트폰이다. 실시간 영상 분할(Semantic Segmentation)을 활용해 이미지 화질을 높인다. 또 초저광 영상 캡쳐와 멀티 프레임 노이즈 감소 기술 및 200MP 사진 촬영을 지원한다.

갤럭시S23 시리즈 이미지 / 삼성전자
갤럭시S23 시리즈 이미지 / 삼성전자
크리스티아노 아몬 퀄컴 인코퍼레이트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삼성과의 강력한 전략적 파트너십은 혁신과 가장 우수한 스마트폰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양사간 노력의 결과물이다"라고 전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삼성은 퀄컴과의 오랜 전략적 파트너십을 중요시 한다. 퀄컴은 기술 혁신과 차별화를 선도하며 최첨단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갤럭시용 스냅드래곤8 2세대가 프리미엄 모바일 경험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정의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이용자들이 새로운 플래그십 갤럭시S23 시리즈를 통해 이를 하루빨리 경험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