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1~22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대상, 영국 커리 ‘파탁스' 단독 판매

대상은 영국 No.1 인디안 커리 브랜드 ‘파탁스(Patak’s)’와 국내 단독 판매 및 유통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상은 해외여행 및 SNS 등을 통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에 대한 정보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새로운 맛의 경험을 중요시 여기는 트렌드를 반영해 글로벌 브랜드 ‘파탁스’를 론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 2019년 해외에서 들어온 각종 소스류 수입량은 12만3368톤 수준에서 2023년에는 15만3490톤으로, 5년새 24% 증가했다.

66년 전통을 자랑하는 파탁스는 영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인도 커리 전문 브랜드다. 영국 내 인디안 레스토랑의 75%가 파탁스의 소스 및 시즈닝을 사용할 정도로, 맛과 품질 면에서 압도적인 선호도를 자랑한다는 것이 대상측 설명이다.

최민성 대상 CM4팀장은 “앞으로 커리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난’, 정통 인도 요리를 보다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쿠킹키트’ 등 카테고리를 점차 확대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맛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 / 대상
. / 대상

◇대상, 호밍스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2종 선봬

대상은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를 통해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2종은 ‘호밍스 우거지 순살감자탕’과 ‘호밍스 고기곰탕’이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외식 메뉴로, 엄선한 식재료와 청정원 호밍스만의 차별화된 조미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윤정원 대상 HMR1팀장은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제대로 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기존 가정간편식과 차별화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키고, 간편식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고 말했다. 

. / 대상
. / 대상

◇오리온, 마시멜로 대신 크림 품은 ‘초코파이 하우스’ 선봬 

오리온은 1974년 ‘초코파이情’ 출시 이후 처음으로 케이크 속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품은 ‘초코파이 하우스’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초코파이 하우스는 촉촉한 케이크 사이에 사르르 녹는 우유 크림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 했다. 특히, 크림 속에 잼을 넣어 만든 마블링 크림이 진하고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50년 동안 유지해 온 마시멜로 초코파이에 처음으로 크림을 넣어 맛과 식감을 파격적으로 변신한 만큼, 새로운 트렌드를 추구하는 2030세대들의 디저트 간식으로 인기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 오리온
. / 오리온

◇오비맥주, 탄소배출량 측정 관리 체계 협력사로 확대

오비맥주는 탄소회계 소프트웨어(SaaS) 기업 후시파트너스와 협업해 탄소배출량 측정 관리 체계를 협력사까지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지난해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후시파트너스를 파트너로 선정했다. 후시파트너스는 오비맥주 협력사의 탄소배출량을 계산 및 검증하고, 협력사들의 탄소배출량 감축 로드맵 설계를 지원한다.

오픈이노베이션은 혁신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해 주는 상생 프로그램으로 2020년부터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하고 있다.

후시파트너스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오비맥주 공급망에 있는 패키징(병, 캔, 페트 등)과 원재료를 납품하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탄소회계 컨설팅 및 배출량 측정(스코프 1, 2, 3)을 수행하고, 탄소회계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협력사들이 수월하게 탄소배출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후시파트너스는 탄소회계관리 소프트웨어 ‘넷지’를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로 기업들에 제공해 스코프 1, 2, 3 탄소 배출량 측정 및 감축을 지원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후시파트너스와 협업을 통해 오비맥주 제품 생산과정의 직·간접 탄소배출 영역뿐만 아니라 협력사의 탄소배출 관리 체계까지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주류업계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 탄소중립 실현에 힘쓰고, 협력사들과도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2023년 오픈이노베이션에서 후시파트너스를 포함 ▲메이아이 ▲임팩티브AI ▲헤드리스주식회사 ▲뉴트리인더스트리 ▲더데이원랩 ▲비전바이오켐 총 7개 기업을 선정해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 / 오비맥주
. / 오비맥주

◇스타벅스,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

스타벅스 코리아는 Z세대들의 보다 폭넓은 아이디어와 의견을 실제 운영에 보다 비중 있게 접목하기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2월 2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손정현 대표이사와 함께 스타벅스 대학생 서포터즈로 선발된 40명의 학생이 함께 모여 ‘STARTERS(이하 스타터즈)’ 발대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향후 ‘스타터즈’는 스타벅스의 신제품 품평회 및 상품기획 등에 참여하며 다양한 GenZ의 의견을 스타벅스에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스타벅스는 ‘스타터즈’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실제 운영에 적극 반영해 나가게 된다.

스타벅스는 지난 1월부터 국내외 대학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스타터즈’ 모집을 진행한 바 있다. 스타터즈는 오는 7월까지 6개월간 스타벅스가 제안하는 팀 프로젝트 활동, 신제품 및 신사업 의견 제안, SNS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정기 모임을 통한 활동 리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향후 ‘스타터즈’ 활동 지원을 위해 매일 1잔의 무료 음료와 함께 소정의 월별 활동비를 지급하며, ‘스타터즈’ 수행 기간 동안 우수한 활동을 진행한 서포터에게는 시애틀 커피 탐방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는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스타터즈’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 많은 활약을 기대한다”며 “이번 대학생 ‘스타터즈’ 활동으로 젊은 세대들과 스타벅스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이를 통해 모두에게 의미 있는 성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 SCK컴퍼니
. / SCK컴퍼니

◇CJ프레시웨이, ‘실적예측공시 우수법인’ 선정

CJ프레시웨이는 21일 한국거래소 주관 ‘2023년도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실적예측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실적예측공시 우수법인’은 최근 3개년(2020~2022년) 실적예측공시를 제출한 기업 가운데 매출액, 영업이익에 대한 예측과 실적의 오차율이 가장 낮은 기업에게 주어지는데, CJ프레시웨이는 명확한 근거에 기반한 실적 전망 공시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투자자의 예측 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석중 CJ프레시웨이 경영지원담당은 “신속 정확한 공시 정보로 주주 및 투자자와의 소통과 신뢰를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 표창을 통해 우수한 공시 역량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상장 기업으로서 성실하고 투명한 기업 공시 활동을 통해 기업가치는 물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 CJ프레시웨이
. / CJ프레시웨이

◇bhc치킨 “해외 인기상품 1위 뿌링클, 전체 중 25% 차지"

bhc치킨은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 셀러 제품 5종을 분석해 발표했다.

bhc치킨이 첫 해외 마스터 프랜차이즈 매장인 말레이시아 1호점을 오픈 한 2022년 11월부터 현재까지의 글로벌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한 치킨 메뉴는 ‘뿌링클’ 시리즈로 밝혀졌다. 집계 대상에 포함된 국가는 미국,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bhc치킨이 진출해 있는 총 5개국이다.

‘뿌링클’은 2014년 11월 국내에 첫 선보인 이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며 출시 1년만에 660만개, 9년만에 1억개가 판매됐다. 해외 시장에서도 ‘뿌링클’ 시리즈는 전체 매출의 25%에 달하는 점유율을 차지, 누적 판매량 22만개를 넘어서며 최다 판매 메뉴로 등극했다.

해외 판매량 2~4위는 ▲후라이드(7.1%) ▲맛초킹(6%) ▲골드킹(4.3%)시리즈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5위로는 달콤고소한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간 바삭한 볼에 뿌링클 시즈닝을 더한 사이드 메뉴 ▲뿌링치즈볼(4.2%)이 차지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K-팝, K-드라마 등 한국 문화콘텐츠를 접하는 이들이 전 세계적으로 늘면서 한국 식품, 특히 K-치킨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자사 글로벌 매장 판매 실적도 증가세를 보이는 중이다”고 설명했다.

. / bhc
. / bhc

◇롯데웰푸드, 안주 스낵으로 어른용 간식 시장 공략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어른용 간식 시장 공략을 위해 안주 스낵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을 응용한 ‘키스틱 노가리스틱 청양마요맛’과 ‘오잉 노가리땅콩 청양마요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어른용 간식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오잉 노가리칩의 다양한 변신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트렌드를 적극 발굴해 어른용 간식 시장을 지속 공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 롯데웰푸드
. / 롯데웰푸드

◇농심, 건기식 ‘라이필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 출시

농심은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농심이 직접 개발하고 식약처가 인정한 콜라겐 성분과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오틴을 함께 담은 제품이다.

농심 관계자는 “국내 콜라겐제품 중 건강기능식품으로 승인된 콜라겐은 5% 미만이다”며 “라이필 콜라겐은 가장 작은 분자량, 피부 세포와 동일한 구조로 흡수율을 높여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과 자외선 케어 기능성을 정식으로 인정받은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 / 농심
. / 농심

◇BBQ, 부산 롯데월드에 푸드드롭 방식 매장 열어

제너시스BBQ 그룹은 부산 기장군 소재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내 위치한 푸드드롭(Food Drop) 레스토랑에 BBQ 매장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BBQ 부산 롯데 어드벤처점은 737.2㎡(223평) 규모로 170여명의 이용객을 수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카페 타입 대형 매장이다. 태블릿으로 메뉴를 주문하면 음식이 롤러코스터 모양 레일을 타고 빠르게 내려와 이용객이 픽업하는 방식을 제공한다. 푸드드롭 서빙은 전 세계에서 10곳,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롯데월드 부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BBQ 관계자는 “새롭게 도입되는 푸드드롭 시스템은 고객들에게 먹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놀이공원 테마에 맞게 보는 즐거움까지도 선사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꾸며졌다”며 “최장 20미터 이상의 거리를 단 6초만에 음식을 전달할 수 있는 이 매장은 K-푸드를 선도하는 BBQ의 다양한 맛과 이색 체험을 함께 할 수 있어 찾아오는 모든 고객들에게 높은 서비스 만족도와 즐거움을 더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 제너시스BBQ
. / 제너시스BBQ

◇정관장 사푼사푼, 딸기 활용 시즌 음료 출시

KGC인삼공사는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페 ‘정관장 사푼사푼(SAPOON SAPOON)’에서 5월 15일까지 ‘봄딸기 라떼’, ‘봄딸기 에이드’ 시즌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정관장 사푼사푼’은 딸기값이 급등하면서 과일을 사먹기 보다 음료 한 잔으로 딸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시즌 메뉴를 개발하고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는 설명이다.

. / KGC인삼공사
. / KGC인삼공사

◇SPC 배스킨라빈스, T 멤버십 회원 대상 할인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는 SKT T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또는 적립을 제공하는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쿼터 사이즈 구매 시, 멤버십 유형에 따라 30%할인 또는 결제 금액의 30%를 T플러스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 / SPC 비알코리아
. / SPC 비알코리아

◇하림, GS더프레시 통해 ‘핵불닭치면·불닭치면’ 출시

하림은 ‘핵불닭치면’과 ‘불닭치면’을 전국 GS더프레시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에 출시한 하림의 ‘핵불닭치면’과 ‘불닭치면’은 100% 국내산 닭다리살과 특제 불닭소스, 사리면이 들어간 밀키트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 / 하림
. / 하림

◇아워홈, 캘리스랩 건강 상담 이벤트 진행

아워홈은 여의도 IFC몰 캘리스랩(KALlS lab)에서 구독 고객 대상 ‘건강 상담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캘리스랩은 건강 진단 데이터와 라이프로그(Lifelog, 일상생활 디지털 기록)를 기반으로 맞춤 식단과 영양컨설팅을 제공하는 구독형 개인맞춤 헬스케어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5월 아워홈 본사 사내식당에서 처음 선보인 데 이어 9월 캘리스랩 IFC몰점 오픈을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도 과학적으로 정밀하게 설계된 건강 관리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19일 열린 캘리스랩 건강 상담 이벤트는 보다 전문적이고 심도있는 건강 진단 및 상담을 위해 현직 의사를 초청해 구독자 1대 1 개별 상담으로 진행했다. 아워홈은 지난해 12월에도 의사 초청 건강 상담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정기적으로 해당 이벤트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정지현 아워홈 캘리스랩 기획팀장은 “기업 복지 차원에서 제공되던 맞춤형 건강 식단을 일반 소비자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IFC몰점을 열었는데 오픈 초기 반응이 좋다”며 “다양한 고객들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향후 전국 사내식당 입점은 물론 B2C 매장 추가 오픈도 검토 중이다”고 말했다.

. / 아워홈
. / 아워홈

◇이디야커피, ‘블루 아카이브’ 협업 한정판 첫날 완판

이디야커피는 넥슨의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브랜드 협업을 통해 내놓은 한정판 상품이 사전 예약 첫날 완판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20일 오전 10시부터 이디야 멤버스 앱을 통해 사전 예약을 시작한 한정판 굿즈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 5종 세트’는 오픈과 동시에 주문 예약이 몰리며 사전 예약 오픈 3시간 만에 준비된 1만개가 완판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준비한 협업이 큰 호응을 얻으며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좋은 맛과 품질의 제품은 물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이디야커피
. / 이디야커피

◇동원홈푸드, 정문목 대표 식품외식산업 발전 장관상 받아

동원홈푸드는 정문목 대표가 21일 서울시 중구 서울클럽에서 개최된 한국식자재유통협회 신년 세미나에서 식품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23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식품 및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지난 2020년 대표이사에 오른 정문목 대표는 식자재 유통, 조미제조, 급식, 축육, 외식 사업을 통해 동원홈푸드를 연 매출 2조3000억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동원홈푸드는 현재 연간 1조2000억원 규모의 식자재를 구매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국 1만5000여개 B2B 고객사와 400여개 단체급식, 외식 사업장에 고품질의 농축수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는 “앞으로도 신선하고 안전한 식자재 공급을 통해 고객사, 지역농가와 동반성장하고 식품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오른쪽), 양송화 한국식자재유통협회장. / 동원홈푸드
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오른쪽), 양송화 한국식자재유통협회장. / 동원홈푸드

◇프롬바이오, ‘장건강엔 더 착한 유산균‘ 2종 출시

프롬바이오는 편안한 장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장건강엔 더 착한 유산균‘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장건강엔 더 착한 유산균 센서티브 ▲장건강엔 더 착한 유산균 비피더스 총 2가지다. 두 제품 모두 번거로운 냉장보관 없이도 실온에서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장건강엔 더 착한 유산균 센서티브’는 스웨덴 시장 점유율 1위인 프리미엄 유산균 전문기업 probi사의 대표 균주 Lp299v를 배합해 개발했다. 장 표면에 달라붙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장벽을 강화해, 이유 없이 속이 더부룩하거나 가스가 차는 등 예민한 장을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프롬바이오측 설명이다.

심태진 프롬바이오 대표는 “새롭게 출시한 유산균 2종은 100억 마리의 보장균수와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를 적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장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해당 제품들을 필두로 장 건기식의 경쟁력을 갖추고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 / 프롬바이오
. / 프롬바이오

◇나라셀라, 케이머스 캘리포니아 카버네 소비뇽 국내 출시

와인 수입사 나라셀라는 케이머스 캘리포니아 카버네 소비뇽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최근 현대백화점 주류MD가 직접 테이스팅 후 ‘더 현대 서울’ 3주년 기념 와인으로 선정해 현대백화점에서 독점 판매될 예정이다.

. / 나라셀라
. / 나라셀라

◇생활맥주, 부산 ‘갈매기 브루잉·브루어리 304’ 수제맥주 선봬

생활맥주는 22일 ‘밋 더 브루어’ 행사를 시작으로 ‘탭 테이크 오버’ 행사까지 2024년 로컬 양조장과의 상생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2일부터 시작되는 ‘탭테이크 오버’는 소비자들이 양조장에 가지 않아도 각 양조장의 수제맥주 라인업을 만나보고, 수제맥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상생 프로젝트로 부산의 ‘갈매기 브루잉’과 ‘브루어리 304’가 참여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지난 해 탭 테이크 오버 & 밋 더 브루어를 진행했을 당시 많은 고객분들께서 찾아 주시고 참여해 주셔서 2024년 첫 프로젝트로 탭 테이크 오버 & 밋 더 브루어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 / 데일리비어
. / 데일리비어

◇오설록, 제로 칼로리 홍차 ‘바닐라 허니 블랙티’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프렌치 바닐라 향과 달콤한 꿀의 풍미를 담은 제로 칼로리 홍차 ‘바닐라 허니 블랙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닐라 허니 블랙티’는 별도의 꿀이나 시럽 없이 우유에 담그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밀크티를 만들 수 있고, 시원한 우유에도 잘 우러나 다양한 홈카페 레시피와 티타임을 즐기기에 좋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신제품을 포함한 홍차 3종은 오설록 제주 티뮤지엄과 티하우스, 오설록몰, 온라인 쇼핑몰 등 오설록 온·오프라인 전 경로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아모레퍼시픽
. / 아모레퍼시픽

◇도드람양돈, 파주연천축협에 사료 공급

도드람양돈협동조합은 자회사 도드람양돈서비스가 지난해 11월 파주연천축협과 농∙축협 간 사료 거래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2월부터 사료 공급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도드람양돈서비스는 지난해 11월 파주연천축협과 사료 거래 계약을 체결하며 원활하게 사료를 공급하기 위해 포천 지역의 신규 하치장을 계약했다. 도드람양돈서비스가 현재 매월 한수이북지역에 공급할 수 있는 물량은 2000톤에 해당하며, 우선적으로 2월부터 파주연천축협 돈모닝 조합원 21농가에 매월 1200톤의 물량을 순차적으로 배송할 계획이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이번 파주연천축협과의 사료 거래 계약으로 도드람이 한수이북지역 양돈 농가에 양질의 사료를 공급하고 지원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환경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수이북지역에 보탬이 되고, 우수한 사료를 공정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 도드람양돈협동조합
. / 도드람양돈협동조합

◇KFC, 배달비 3천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KFC는 자사앱 및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에서 KFC 메뉴를 배달 주문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29일까지 배달비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1만8000원 이상 배달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매일 밤 9시에 진행되는 치킨나이트 적용은 제외된다.

. / KFC
. / KFC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