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8~29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빙그레, 한정판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 선봬

빙그레는 봄 맞이 한정판 신제품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는 봄의 설렘을 담은 제품이다. 붕어 모양의 과자 사이에 딸기맛 아이스크림을 채워 넣어 기존 ‘떡붕어싸만코’ 제품과 차별점을 뒀다. 팥과 아이스크림의 조합과는 다른 풍부하고 달콤한 딸기맛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는 봄철에만 한정적으로 운영하며 편의점 채널 출시 이후 순차적으로 전 유통채널에 판매확대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와 벚꽃을 담아 더 특별해진 패키지로 봄날의 설렘을 선사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 / 빙그레
. / 빙그레

◇고피자, GS25 편의점서 갓 구운 피자 선봬

고피자는 GS25와 손잡고 편의점에서 24시간 갓 구운 피자를 만날 수 있는 ‘GS25 X GOPIZZA’ 매장을 올해 상반기부터 전국 200여개 매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피자와 GS25는 지난해 11월말부터 GS25더관악점에서 진행한 성공적인 파일럿 매장을 토대로 사업 협의를 이어왔고,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에서 고피자 도입을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하며 협력을 본격화했다.

GS25는 고피자만의 푸드테크로 개발된 파베이크 도우와 ‘고븐 미니’를 상반기 내 전국 200여개 점포에 도입할 계획이다. 매장 내 도입되는 ‘고븐 미니’는 기존 고피자 점포에서 사용하는 오븐기보다 작게 편의점용으로 특수 개발됐다. 초저온 급속 동결한 제품을 현장에서 스토어 매니저가 즉석으로 구워 제공하는 방식이다.

임재원 고피자 대표는 “고피자는 ‘The Pizza Everywhere Company’라는 비전 아래, 누구나 어디서나 간편하고 빠르며 저렴하게 고품질의 피자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이번 GS25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1등 피자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매장과 함께 동반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16년 푸드트럭으로 시작한 고피자는 2022년 CGV 왕십리를 시작으로 현재 국내외 2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 고피자
. / 고피자

◇CJ프레시웨이, 학교 급식 식자재 시장서 경쟁력 강화

CJ프레시웨이는 PB ‘튼튼스쿨’을 통해 청소년의 트렌디한 식문화를 반영한 상품을 확대해 3조6000억원 규모 학교 급식 식자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튼튼스쿨은 CJ프레시웨이가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유통하는 학교 급식 특화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의 상품 유통 규모는 최근 3년간 연평균 35%씩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50% 확대되는 등 수요가 늘었다.

CJ프레시웨이가 튼튼스쿨 브랜드를 통해 운영하는 상품은 60종이다. 인기 상품은 한글 자음 모양의 ‘ㅋㅋㅋ돈까스’, 곰 인형을 닮은 ‘꿀 먹은 곰돌이 함박스테이크’, 지형을 형상화한 ‘한반도 돈까스’ 등이다. 

특정 식재료를 여러 구색으로 판매한 전략도 돋보였다. 치킨류를 순살치킨, 팝콘치킨, 가라아게 등 식감과 모양에 차이를 둔 여러 가지 상품으로 출시해 다양한 급식 메뉴를 제안하는 식이다. 튼튼스쿨의 치킨류 상품은 작년 한해 동안 100톤가량 판매됐다.

CJ프레시웨이는 새 학기를 겨냥해 내달부터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1차 고객인 영양사 선생님과 최종 소비자인 학생들이 모두 선호할만한 차별화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데 주력할 것이다”며 “동시에 청소년 식문화 트렌드 콘텐츠를 통해 고객 소통을 확대하고 즐거운 학교 급식 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 CJ프레시웨이
. / CJ프레시웨이

◇CJ푸드빌 뚜레쥬르, 인도네시아 현지 매장 수 60개 넘어

CJ푸드빌은 뚜레쥬르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사업 확대에 나섰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최근 자카르타 인근 반둥지역에 신규 매장을 오픈해 현지 매장 수가 60개를 넘었다고 전했다. ‘수마르콘몰 반둥점’, ‘빈따로 익스체인지점’ 등 지난해 4분기부터 현재까지 8개의 매장을 오픈하는 등 출점 속도에도 탄력이 붙었다는 설명이다.

외형 확장뿐만 아니라 수익성도 개선됐다. CJ푸드빌 인도네시아 법인은 지난 2022년 매출이 전년 대비 71%, 영업 이익은 전년 대비 740% 상승했다. 이와 같은 성장세는 ‘프리미엄 베이커리’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현지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가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지금까지 쌓아온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인니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으면서 기존보다 빠른 속도로 출점이 이뤄지고 있다”며 “인도네시아를 필두로 아시아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K-베이커리로서 뚜레쥬르의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뚜레쥬르 매장. / CJ푸드빌
인도네시아 뚜레쥬르 매장. / CJ푸드빌

◇오리온, ‘오트 다이제’ 출시

오리온은 귀리를 쿠키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트 다이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오트 다이제는 백미 대비 칼슘 8배, 식이섬유 4배, 단백질 1.5배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한 오트를 22.5% 넣고 통밀을 더해, 고소한 맛과 영양까지 강화했다. 롤드오트, 퍼핑오트, 퀵오트 등 3가지 오트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하고, 오리온만의 그래놀라 제조 기술력으로 만들어낸 로스팅오트를 토핑해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즐기는 수제 쿠키의 맛과 식감을 제대로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기존 오트 제품의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질깃한 식감과 텁텁한 맛을 오리온만의 그래놀라 제조 공법을 통해 ‘맛있는 오트’로 탄생시켰다”고 설명했다.

. / 오리온
. / 오리온

◇SPC 배스킨라빈스, ‘파워퍼프걸 랜덤 그립톡’ 선봬

SPC 배스킨라빈스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파워퍼프걸’과 협업해 ‘파워퍼프걸 랜덤 그립톡’ 상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파워퍼프걸 랜덤 그립톡’은 파워퍼프걸 주인공 ‘블로섬’, ‘버블’, ‘버터컵’ 캐릭터들의 다양한 컬러와 톡톡 튀는 매력을 담은 9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28일부터 3월 5일까지 해피오더를 통해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파인트 사이즈(9,800원) 이상 구매 시 1000원 할인을 적용해 2900원에 판매한다.

파워퍼프걸은 미국 등 전 세계에서 25년간 방영된 애니메이션이다. 초능력을 가진 슈퍼히어로 세 자매(블로섬, 버블, 버터컵)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 / SPC 비알코리아
. / SPC 비알코리아

◇SPC삼립, 평택미(米) 활용 빵 선봬

SPC삼립은 평택시청에서 평택시, 롯데마트와 평택미(米) 소비 활성화를 위한 제품 개발 및 판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리 쌀 소비 기반을 조성하고 건강한 제품을 선보여 지역 상생협력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3자협약으로 추진됐다.

SPC삼립은 평택미(米)를 활용한 쌀 베이커리 개발 및 제조를 담당하며, 평택시는 우수 농가를 연결하여 쌀 원료를 공급하고, 롯데마트는 제품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한다. 향후 쌀을 활용한 제품 라인과 판매 채널을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신제품 ‘우리쌀 모닝롤’과 ‘우리쌀 식빵’은 평택미(米)에 탕종법(밀가루에 따뜻한 물을 넣어 반죽하는 기법)을 적용해 쫄깃한 식감 살렸으며, 주종발효(전통 쌀 막걸리 발효 공법으로 추출한 효모)를 사용해 풍미를 올렸다. 밀가루를 첨가하지 않고 100% 쌀가루를 사용해 쌀의 풍미를 살린 디저트 ‘우리쌀 카스테라’와 ‘우리쌀 쉬폰’도 선보였다. 신제품은 전국 롯데마트에 입점된 베이커리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쌀 가공산업 육성 동참뿐 아니라 지역 원료를 활용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쌀을 활용한 베이커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7일 평택시청에서 평택시와 롯데마트와 진행한 평택미(米) 소비활성화 추진을 위한 제품 개발 및 판매 업무협약식에서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김미강 SPC삼립 신성장베이커리 사업부 상무, (오른쪽에서 네 번째)정장선 평택시장, (오른쪽에서 세 번째)배효권 롯데마트 Deli부문 상무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PC삼립
27일 평택시청에서 평택시와 롯데마트와 진행한 평택미(米) 소비활성화 추진을 위한 제품 개발 및 판매 업무협약식에서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김미강 SPC삼립 신성장베이커리 사업부 상무, (오른쪽에서 네 번째)정장선 평택시장, (오른쪽에서 세 번째)배효권 롯데마트 Deli부문 상무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PC삼립

◇SPC 파리바게뜨, ‘두번쫄깃 베이글’ 1주년 프로모션 진행

SPC 파리바게뜨는 ‘두번쫄깃 베이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을 통해 베이글을 2개 구입하는 소비자에게는 꾸덕하고 고소한 ‘알라 크림치즈’를, 3개 구입 소비자에게는 플레인베이글 하나를 추가로 증정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두번쫄깃 베이글이 지난해 1200만개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기까지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 / SPC 파리크라상
. / SPC 파리크라상

◇SPC 던킨, ‘허니 슈크림 필드’ 출시

SPC 비알코리아는 던킨을 통해 봄기운을 물씬 느낄 수 있는 ‘허니 슈크림 필드’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허니 슈크림 필드’는 달콤한 슈크림과 꿀을 활용해 봄을 상징하는 노란 색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슈크림을 가득 채우고 100% 국내산 아카시아꿀로 만든 허니 코팅을 입힌 필드 도넛이다.

. / SPC 비알코리아
. / SPC 비알코리아

◇인테이크, ‘슈가로로 소다제로’ 2종 선봬

푸드테크 기업 인테이크(INTAKE)는 ‘슈가로로 소다제로(메론소다, 구름소다)’ 2종을 새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슈가로로 소다제로’ 2종은 평소 당 함량이 높은 소다 음료를 즐기는 성인과 어린이들을 위해 개발됐다. 플레이버 풍미는 유지하되 당과 칼로리를 낮추는데 주력했다는 설명이다.

한녹엽 인테이크 대표는 “국내 제로 음료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한 슈가로로의 제품을 기대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올해는 새로운 플레이버로 탄산음료 카테고리 확장에 나설 방침이다”며 “슈가로로 소다제로가 바로 그 첫 신호탄으로, 당과 칼로리 걱정없이 건강하게 음료를 소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 인테이크
. / 인테이크

◇삼양라운드스퀘어, 레스케이프 손잡고 ‘맵탱’ 활용 협업 패키지 선봬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와 손잡고 ‘맵탱’을 활용한 협업 패키지 ‘스프링 에디션 두 잇 나우(Spring Edition: Do EAT, Now)’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스프링 에디션 두 잇 나우’는 객실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인룸 다이닝 스페셜 다이닝세트와 호캉스의 여운을 이어갈 수 있는 기프트 박스로 구성된 패키지다. 인룸 다이 닝 세트는 레스케이프가 재해석한 ‘맵탱’ 다이닝 요리(해물 라면, 비빔 탄탄면 중 택1), 군만두, J라거 맥주 2병으로 구성된다. 체크인 시 ‘맵탱’ 2종 세트와 셰프의 레시피가 담긴 리플렛으로 구성된 기프트 박스를 함께 제공한다. 해당 패키지는 2월 28일부터 5월 31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사용 가능 기간은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디럭스 클래식 기준 20만원(부가세 별도)부터 이용할 수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최근 국내 호텔 투숙율이 급증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 MZ세대 등에게 K-라면을 바탕으로 한 색다른 라면 경험을 제공하고자 레스케이프와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 삼양라운드스퀘어
. / 삼양라운드스퀘어

◇동원F&B, K리그 후원 계약 체결

동원F&B는 한국프로축구연맹과 K리그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동원F&B는 2년 연속 K리그 공식 후원사로, 3월 1일 개막부터 리그1 및 K리그2 25개 구단에 공식 음료인 동원샘물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매월 가장 인상 깊은 득점을 터뜨린 선수에게 주어지는 ‘동원샘물 이달의 골’을 후원하고 선정된 선수에게 트로피를 시상한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샘물이 추구하는 건강에 대한 가치가 K리그의 역동적인 분위기와 부합해 2년 연속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 / 동원F&B
. / 동원F&B

◇동원산업, 공시우수법인 선정

동원산업은 한국거래소가 발표하는 ‘2023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매년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중 공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투자자에게 제공하고, 투명성 제고와 신뢰도 증진에 기여한 기업을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해 발표한다. 공시 건수, 기업설명회(IR) 개최 횟수 등 정량 평가와 공시 인프라 등 정성 평가를 합산해 선정한다. 선정 기업은 5년간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연례교육 이수 면제 등의 혜택을 받는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로서 자본시장과의 활발한 소통과 주주가치 제고 노력을 인정받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고 신속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성실 공시에 앞장서고, 주주친화 경영을 실천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 동원산업
. / 동원산업

◇더반찬& “간편식 선착순 50명 한정 40% 할인”

동원디어푸드는 더반찬&을 통해 가정간편식을 구매할 수 있는 '봄봄봄 페스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2월 29일부터 3월 14일까지 더반찬& 온라인몰에서는 매일 오전 10시 '소고기 채끝 시즈닝 스테이크', '광주별미소고기육전', '순살찜닭', '심방골주부 한돈등갈비김치찜' 등 인기 상품들을 특가 수량으로 선보인다. 요일별로 4개의 상품이 공개되며 선착순 50명 한정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 / 동원디어푸드
. / 동원디어푸드

◇BBQ,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치킨 2천여마리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은 자사 사회공헌 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로 올해 2월말까지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2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BBQ는 2월 한달간 제주, 대전, 대구, 광주, 경기 등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패밀리)와 함께 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마을회관, 아동복지센터 등에 1000여마리 치킨을 전달했다. 지난 1월에도 전국 각지 패밀리와 함께 치킨 1000여 마리를 지역 복지시설에 기부한 바 있다. 이는 금액으로 환산 시 4000만원을 상회한다는 설명이다.

BBQ 관계자는 “올해로 8년째 이어오고 있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본사와 전국 패밀리가 같이 참여할 수 있어 매우 의미가 깊은 활동이다”며 “전국적으로 퍼져 있는 프랜차이즈 특성을 살려 소외된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 / 제너시스BBQ
. / 제너시스BBQ

◇BBQ “3월 매주 금요일마다 3천원 할인”

제너시스BBQ 그룹은 새 학기를 맞아 3월 한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BBQ앱∙웹에서 '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할인 대상 메뉴는 황금올리브 치킨과 황금올리브 치킨 순살, 황금올리브 콤보, 황금올리브 닭다리, 황금올리브 윙&봉 등 5종이다. 3월 매주 금요일 BBQ앱∙웹 로그인 시 쿠폰함에 할인 쿠폰이 자동 발행된다.

. / 제너시스BBQ
. / 제너시스BBQ

◇도미노피자, 온라인 포장 주문 50% 할인 쿠폰 제공

도미노피자는 온라인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을 온라인 회원에게 지급한다고 밝혔다. 3월 1일부터 3일간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2판까지 적용 가능하다.

. / 도미노피자
. / 도미노피자

◇스타벅스, 봄 시즌 음료 3종 선봬

스타벅스 코리아는 2월 29일부터 ‘슈크림 라떼’를 비롯해 봄의 싱그러운 색감을 담은 봄 시즌 음료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슈크림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이 들어간 슈크림의 달콤함과 진한 바닐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로, 2017년 첫 출시 이후 스타벅스에 봄이 왔음을 알리는 대표 음료로 자리 잡았다는 설명이다. 지난해에는 출시 후 가장 빠른 속도인 8일만에 100만잔 판매를 돌파한데 이어 18일만에 200만잔 판매를 기록했으며, 첫 출시 후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 1700만잔을 넘어섰다.

스타벅스는 이번 봄 시즌 신규 음료 출시를 기념해 2월 29일부터 3월 6일까지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여 봄 시즌 음료 3종을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이벤트 음료 한 잔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7일부터는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제조 음료 1잔과 소금빵 3종 중 1종을 구매 시, 별 2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3월 13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 / SCK컴퍼니
. / SCK컴퍼니

◇스타벅스,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 1억원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로 105주년을 맞이하는 삼일절을 기념해 독립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기금 1억원을 문화유산국민신탁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금 전달식은 2월 28일 덕수궁 중명전에서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와 문화유산국민신탁 김종규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재까지 스타벅스가 기증한 독립문화유산 유물은 총 7점으로 백범 김구 선생의 ‘존심양성’(2015), ‘광복조국’(2016), ‘천하위공’(2020), ‘유지필성(2023)’, ‘지성감천(2023)’과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2019), 만해 한용운 선사의 ‘전대법륜’(2022) 등이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에 전달한 기금을 토대로 오는 광복절에 또 다른 독립문화유산 유물을 기증할 예정이다.

스타벅스가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2015년부터 현재까지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으로 기부한 누적액은 7억8000만원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는 “삼일절을 앞두고 우리 독립문화유산을 보존하는데 활용될 기금을 전달하는 기회가 주어져 모든 스타벅스 파트너를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우리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가치를 높이는 일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왼쪽 세 번째), 김종규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 / SCK컴퍼니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왼쪽 세 번째), 김종규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 / SCK컴퍼니

◇농심, 양봉농가에 지원금 전달

농심은 지난 27일, 한국양봉농협과 국내 양봉농가 활성화를 위한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번 전달식은 2022년 농심이 국립농업과학원, 한국양봉농협과 맺은 ‘함께하는 양봉’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작년에 이어 2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농심은 2022년 발생했던 전국 꿀벌 집단실종(봉군붕괴) 현상으로 양봉농가의 벌꿀 수확량이 감소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양봉농가의 안정적인 영농활동과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금 전달에 나서고 있다.

이날 농심이 전달한 지원금은 스마트 양봉기자재 및 꿀벌 질병 진단키트 보급, 양봉 밀원수(꿀샘나무) 식목과 청년양봉농가 멘토링활동 지원에 활용된다.

농심은 한국양봉농협에서 구매한 아카시아꿀을 ‘꿀꽈배기’ 생산에 사용하고 있다. 꿀꽈배기 한 봉지(90g)에는 아카시아꿀이 3g 들어간다. 농심은 매년 160톤 가량의 꿀을 구매해 꿀꽈배기 생산에 활용한다.

사진 앞줄 왼쪽부터 김용래 한국양봉농협 조합장, 이상재 농촌진흥청 농업생물부장, 황청용 농심 부사장. / 농심
사진 앞줄 왼쪽부터 김용래 한국양봉농협 조합장, 이상재 농촌진흥청 농업생물부장, 황청용 농심 부사장. / 농심

◇오뚜기, 샐러드 드레싱 제품 재정비…4개 라인업 구성

오뚜기는 전문점 수준의 샐러드 드레싱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제품들을 재정비하고 트렌디한 플레이버까지 추가해 4개의 라인업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드레싱은 신제품 2종(이탈리안, 그린바질)과 리뉴얼 제품 2종(오리엔탈, 레드와인발사믹) 등 총 4종이다. 전 제품 모두 프리미엄 올리브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감칠맛을 구현했으며, 특히 샐러드 전문점 인기 품목 및 트렌디한 소재인 화이트와인/갈릭 그리고 바질을 활용해 신제품 2종(이탈리안, 그린바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 / 오뚜기
. / 오뚜기

◇bhc 아웃백, 2월 넷째주 평균 매출 전월 동기 대비 20% 증가

bhc그룹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의 가족 단위 이용객들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아웃백에 따르면 아웃백의 2월 넷째 주 평균 매출은 전월 동기간 대비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인석부터 6인석까지 테이블로 구성된 독립 부스 공간을 조성해 가족 단위 고객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락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한 점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 / bhc
. / bhc

◇유픽, ‘오일랄라’ 제품 라인업 확장

푸드 직소싱 플랫폼 유픽은 국내 올리브오일 소비 증가에 맞춰 이탈리아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브랜드 ‘오일랄라’의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28일 밝혔다.

유픽이 이번에 선보이는 ’오일랄라’ 제품은 ‘유기농 DOP 풀리아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과 고메 라인 ‘썬드라이 토마토 & 올리브 파테’, ‘체리페퍼 위드 튜나’ 등 3종이다.

유픽 관계자는 “올리브오일의 맛과 향을 보다 전문적으로 세분화해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고품질 유기농 올리브오일 브랜드 ‘오일랄라’의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설명했다.

. / 유픽
. / 유픽

◇bhc치킨, ‘윤일’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

bhc치킨은 ‘윤일(2월 29일)’을 맞아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4년마다 한 번씩 돌아오는 특별한 날인 ‘윤일’을 기념해 ‘4년 후 나에게 보내는 편지’를 주제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전했다. ‘윤일’은 양력을 사용했을 때 정확히 나누어 떨어지지 않는 시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4년에 한 번 더해지는 날이다.

‘4년 후 나에게 보내는 편지’는 bhc치킨이 지난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사랑과 감사를 전하고자 진행한 ‘뿌윗레터’ 이벤트의 두 번째 시리즈로, 타인이 아닌 미래의 자기 자신에게 위로, 감사, 응원 등 ‘뿌윗’한 마음을 전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벤트는 3월 4일까지 진행되며,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bhc_chicken_official)을 팔로우 한 후, 4년 후 미래의 ‘나’에게 남기는 내용의 편지를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1등 당첨자에게는 최근 ‘레트로’ 열풍에 힘입어 다시금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리버 디즈니 미키마우스 블루투스 이어폰(1명)’이 제공되며, 2등에게는 ‘블몬 90년대 레트로 캠코더 비디오 카메라(3명)’, 3등에게는 ‘브리츠 레트로 감성 LED 무드등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5명)’을 증정한다.

. / bhc
. / bhc

◇사조대림 “성시경 덕에 프리미엄참치 판매량 337% 증가”

사조대림은 자사의 고급 참치캔 ‘프리미엄참치’ 전 제품 판매량이 2023년 12월 대비 337% 이상 신장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조대림은 이 같은 성장세가 지난해 12월 가수 성시경을 광고모델로 기용한 데 따른 효과로 분석했다.

사조대림의 프리미엄 참치는 참치 통조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가다랑어’가 아닌 고급 어종 ‘황다랑어’와 ‘날개다랑어’ 통살을 그대로 사용한 고급 참치캔이다. 엄선한 원료를 담아 맛과 풍미를 끌어올리면서 열기 전부터 속을 확인할 수 있고 개봉 시 손을 다칠 염려가 적은 ‘투명 안심따개’를 적용해 편의성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자는 “참치 광고 캠페인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매출 확대로도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 사조대림
. / 사조대림

◇맥도날드, ‘맥크리스피·맥스파이시 토마토 치즈 크러스트’ 출시

한국맥도날드는 ‘맥크리스피·맥스파이시 토마토 치즈 크러스트’ 2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버거 2종은 맥도날드의 대표 치킨 메뉴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에 새콤하고 고소한 ‘토마토 치즈 크러스트’와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의 조합으로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메뉴다. 이번 신메뉴에 들어간 ‘토마토 치즈 크러스트’는 사이드 메뉴로 별도 구매 가능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인기 치킨 버거인 맥크리스피와 맥스파이시 버거에 ’토마토 치즈 크러스트’를 더해 기존 맥도날드에서 찾아볼 수 없던 색다른 맛을 구현해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 한국맥도날드
. / 한국맥도날드

◇오뚜기, 삼겹살데이 겨냥 온라인 기획전 진행

오뚜기는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특별 기획세트’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별 기획세트는 '삼겹살데이 세트'로 ▲삼겹살소스 3종(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 삼겹살 양파절임소스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 ▲진비빔면(4개입) ▲생와사비(43g)로 구성된다. 해당 세트는 오뚜기몰, 카카오톡 쇼핑하기, 쿠팡, 롯데온, 11번가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할인가 1만4800원에 판매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가오는 삼겹살데이를 맞아, 집에서도 간편하게 외식 전문점에서 즐기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간편 소스와 진비빔면 등을 구성한 온라인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 오뚜기
. / 오뚜기

◇노랑통닭, ‘칼칼한 청양 치킨’ 광고 상 받아

노랑푸드는 자사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선보인 ‘칼칼한 청양 치킨’ 광고가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디지털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노랑통닭은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노랑통닭 ‘칼칼~한 청양 치킨’ 영상이다. 

노랑통닭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내는 노랑통닭만의 맛깔나는 콘텐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 노랑푸드
. / 노랑푸드

◇하림, ‘닭다리살 육즙 후랑크’ 2종 출시

하림은 100% 국내산 닭다리살로 만든 ‘닭다리살 육즙 후랑크’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중에 판매되는 소시지 제품은 대부분 주원료가 돼지고기나 닭가슴살인데 반해 하림은 이번에 닭다리살이 주원료인 신제품을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 / 하림
. / 하림

◇에스피프레시, ‘폴앤박(PAUL&PARK) 설국향’ 한정 기간 판매

에스피프레시(SP Fresh)는 고당도 프리미엄 감귤 ‘폴앤박(PAUL&PARK) 설국향’을 한정 기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겉 표면이 눈 속에 피어난 국화꽃을 닮아 이름 지어진 ‘설국향(雪菊香)’은 특유의 새콤달콤함과 풍부한 과즙의 조화가 매력적인 과일이라는 설명이다. 평균 당도는 14브릭스(Brix)로 감귤류 중 최상위에 속한다. 

‘폴앤박 설국향’은 국내 3대 백화점(신세계·롯데·현대)과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의 대형마트와 마켓컬리, 배달의민족 비마트, 오아시스마켓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 에스피프레시
. / 에스피프레시

◇코카콜라, ‘조지아’ 브랜드 모델로 배우 안효섭 선정

코카콜라는 자사 커피 브랜드 ‘조지아’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안효섭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카콜라는 갓 내린 듯 풍부한 커피향과 깊은 풍미로 일상에 새로운 영감을 주는 자극제로서 조지아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내기 위해 안효섭을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 / 코카콜라
. / 코카콜라

◇아워홈, ‘파이토케미컬’ 활용 신메뉴 선봬

아워홈은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식물성 영양소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을 활용한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워홈은 올해 컨세션 연간 메뉴 콘셉트를 ‘Tasty Rainbow 2024’로 선정하고 독특한 맛과 색상으로 음식 고유의 개성과 영양소를 표현하는 ‘무지개 파이토케미컬’ 메뉴를 격월로 선보일 계획이다. 파이토케미컬은 식물성을 뜻하는 '파이토(Phyto)'와 화학 '케미컬(Chemical)'의 합성어다. 파이토케미컬은 질병 예방과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을 주며, 특히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 암 예방력 및 면역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아워홈은 3~4월 메인 컬러를 ‘빨강’으로 선정하고 그에 맞춰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토마토, 파프리카, 돼지고기, 소고기 등을 주재료로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치즈함박스튜 ▲마파두부 볶음면 ▲토마토 순살 닭볶음탕 ▲Hi, 솥밥과 실파 곰탕 등 4종이다.

한혜숙 아워홈 CX마케팅부문장은 “바쁜 일상 속 한 끼를 먹더라도 건강하게 채우려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올해 컨세션 메뉴 테마를 ‘제7의 영양소’라 불리는 파이토케미컬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 / 아워홈
. / 아워홈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