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직장의 신>, 무한도전의 <무한상사> 등 방송을 통해 실제 직장에서 겪었을 법한 에피소드가 대한민국 진짜 직장인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1일 노동절과 함께 5월 2째주 전자책 베스트셀러에도 이런 현상이 두드러졌다. 평범한 직장인의 애환을 반영하 듯 직장생활에 필요한 자기계발 서적부터 직장생활을 잘 할 수 있는 노하우를 담은 전자책이 인기를 끌었다.

 

5월 2주 베스트셀러 1위는 지난 주에 이어 <위대한 개츠비 세트>가 차지했다. 오는 16일 영화 개봉을 앞두고 개츠비 관련 도서들의 출간이 쏟아지고 있다. 한글판뿐만 아니라 영문판까지 함께 세트로 제공하는 더클래식의 구성이 독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역시나 동일한 제목의 <위대한 개츠비> 소담출판사 판은 10위에 올라 영화 개봉으로 인한 대중의 관심을 증명했다.

 

2위는 <능력보다 호감부터 사라>가 차지했다. 헤드헌팅 회사 대표와 신문사 대표를 거친 저자의 이력답게, 회사가 원하는 리더상과 능력을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안내한다. 특히 회사 내에서 최고 연봉을 받아 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이 능력이 뛰어나다기보다 호감을 주는 사람이라고 정의하며, 호감을 얻는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다.

 

<재테크의 거짓말>이 꾸준한 상승세를 타며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속지 않고 당하지 않는 재테크의 원칙’이라는 명확한 부제 아래, 재테크의 환상을 버리고 스스로 돈의 주인이 되는 법을 제시하고 있다.

 

‘상대를 꿰뚫어보는 힘’이라는 부제를 내세운 <스눕>이 5위를 차지했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알아내는 실전 심리학을 과학적으로 풀어내며 상대방 마음을 읽는 방법에 대해 서술한다. 이를 활용해 이미지 메이킹을 함으로써 사람들의 심리 파악 욕구를 정확히 짚어낸다.

 

7위는 <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 1% 비밀>이 올라, 직장 생활에 대한 현대인들의 관심사를 잘 드러냈다. 최고의 헤드헌터에게 듣는 직장 생존 노하우가 생생하게 그려져 있으며, 직장 생활 불패의 법칙을 알려 주고 있다.

 

<CEO, 마음을 읽다>는 CEO들의 자기 경영법을 다루며 8위에 올랐다. 성공한 리더가 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과 자신만의 방식들을 다양한 예시와 현상을 통해 다각적으로 분석했다. CEO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심리 클리닉을 바탕으로, 경영자 및 임원들이 자신들의 강점을 발견하고 경쟁과 실적에 대한 압박을 이겨내는 방법이 흥미롭게 다뤘다.

 

금주 전자책에는 특히 헤드헌터 출신 저자들의 사회생활 분석 도서들이 인기를 끌며, 직장 생활에 대해 고민하는 독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순위

도서명

저자

장르

출판사

1

위대한 개츠비 세트

스콧 파츠제럴드

소설

더클래식

2

능력보다 호감부터 사라

신현만

자기계발

위즈덤하우스

3

재테크의 거짓말

홍사황

경제경영

위즈덤하우스

4

레 미제라블 세트

빅토르 위고

소설

더클래식

5

스눕

샘 고슬링

자기계발

한국경제신문

6

감정사용설명서

롤프 메르클레

인문/역사

생각의날개

7

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1% 비밀

신현만

자기계발

위즈덤하우스

8

CEO, 마음을 읽다

양창순

경제경영

위즈덤하우스

9

1일 1식

나구모 요시노리

가정/취미 건강

위즈덤스타일

10

위대한 개츠비

F.S 피츠제럴드

소설

소담

▲5월2일~5월8일까지 금주 e북 랭킹 (인터파크도서 제공)

 

홍효정 기자 honghong@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