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김형원 기자] 줌인터넷이 검색포털 줌닷컴(zum.com)을 통해 2014년 5월 한 달간 유입된 다이어트 관련 검색 데이터를 분석했다.

 

분석 결과, 검색량 상위 100개 키워드에 ‘다이어트 도구와 방법’에 관한 키워드가 31.81%(3만8978건)로 가장 많았다. 이는 전년 동기 ‘특정 연예인과 유명인 관련 다이어트’ 키워드 검색이 56%(16만2507건)로 과반수를 넘긴 것과는 대비되는 결과라고 줌닷컴이 밝혔다.

 

검색 총량에서도 변화가 있었다. 지난해 5월 한 달간 다이어트 관련 상위 100개 키워드 검색 총량은 약 29만 건이며 올해는 동기간 약 12만건으로 절반 가량 줄었다.

 

▲ 그래프 출처=줌닷컴

 

김우승 줌인터넷 부설연구소장은 “세월호 참사 영향으로 국가적인 소비심리 침체와 관련 마케팅 활동이 축소되며 다이어트 검색 총량 자체가 절반 가량 줄어 든 것으로 분석된다”며 “지난해는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인증 및 각종 마케팅 활동에 기인한 수동적 검색 패턴이 많았다면, 올해는 다이어트 방법이나 도구, 경험담 등 능동성을 띈 검색 비중이 늘어났다”고 말했다.

 

줌닷컴이 밝힌 올해 5월 가장 많은 검색량을 보인 ‘다이어트 도구와 방법’ 관련 키워드로는 ▲혈액형별 다이어트 , ▲2주 다이어트 등이 상위 100개 검색어 안에 올랐다.

 

‘특정 연예인 다이어트와 유명인 다이어트’ 관련 키워드로는 ▲권미진 다이어트 ▲박경림 다이어트 등이 관심을 끌었다.

 

‘다이어트 식품 및 레시피’ 관련 키워드로는 2013년 5월 ▲팥물 다이어트 ▲수박 다이어트 ▲우엉차 다이어트 ▲바질씨앗 다이어트 ▲비감초 다이어트 등이 새롭게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효소, 한방, 해독주스, 바나나 다이어트는 꾸준히 관심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다이어트 관련 상위 100개 검색 키워드는 2014년 5월 한 달간 줌닷컴을 통해 유입된 약6000만 건의 검색 데이터 분석을 통해 확인된 결과다.

 

▲ 표=줌닷컴

 

김형원 기자 akikim@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