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TV 채널서 HBO 삭제, OTT HBO맥스에 집중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0.05.28 10:23
애플TV에서 HBO채널이 빠졌다. OTT HBO맥스 등 자사 콘텐츠 플랫폼 강화 차원으로 해석된다.

나인투파이브맥 등 미국 매체에 따르면 27일(현지시각) 애플TV에서 케이블 방송국 HBO 관련 채널이 삭제됐다. HBO나우 등 기존 HBO채널 유료 가입자를 제외하면 애플TV에서 HBO 채널을 볼 수 없다. 애플과 HBO간 파트너십 종료로 기존 가입자도 유료 이용기간이 끝나면 HBO 관련 콘텐츠를 애플TV를 통해 볼 수 없을 전망이다.

HBO / 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은 자사 애플TV 셋톱박스를 통해 넷플릭스 등 OTT는 물론 ESPN과 HBO 등 케이블 콘텐츠도 모두 볼 수 있게 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애플TV 이용자 입장에서는 다른 셋톱박스와 앱을 구동시키지 않고 통합된 기기와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하지만 콘텐츠 서비스 업체는 타사 보다 자사 플랫폼 내에 시청자를 두기 원하는 모양새다. 넷플릭스를 필두로 디즈니 플러스, 훌루, 등 OTT 서비스는 애플TV 내 채널에 포함돼 있지 않다. HBO의 경우 자사 OTT HBO맥스 출범과 동시에 애플과 콘텐츠 파트너십을 끝냈다.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로 시청자를 자사 플랫폼에 묶어두는 것이 더 유리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IT조선은 6월 2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핵심 인프라로 주목받는 클라우드를 살펴볼 수 있는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 IT조선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