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유미의세포들' 등 3개 작품 애니 만든다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0.06.19 10:31
네이버웹툰 인기작 ‘유미의 세포들’, ‘연의 편지’, ‘나노리스트’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다.

네이버웹툰은 자회사 스튜디오N을 통하여 인기 웹툰인 ‘유미의 세포들’, ‘연의 편지’, ‘나노리스트’ 등 3개 작품을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웹툰 일러스트 /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 애니메이션은 극장판 '레드슈즈'를 제작한 싸이더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한다. 웹툰 '유미의 세포들’은 누적 조회수 30억뷰를 기록한 인기작이다. 사람의 감정과 행동이 머릿속에 사는 세포들 때문이라는 발상을 기반으로 사람의 행위와 감정의 발화를 만화로 그려냈다.

‘연의 편지' 제작은 방탄소년단 세계관을 토대로 한 웹툰 '화양연화 Pt.0 SAVE Me'의 제작사 리코(LICO)가 맡았다. 연의 편지는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웹툰 ‘연의 편지’는 친구들과의 우정을 다룬 작품이다.

‘나노리스트'는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등을 만든 스튜디오게일이 애니메이션 제작을 맡았다. 웹툰 ‘나노리스트'는 인간형 안드로이드 로봇을 소재로 이야기를 풀어냈다.

네이버웹툰은 자사 웹툰을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만들고 있다. 4월에는 웹툰 ‘신의 탑’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을 한국과 미국, 일본과 유럽 남미 등에 동시 공개했다. 네이버웹툰은 ‘갓 오브 하이스쿨', '노블레스'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