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서피스 랩탑4’ 예판…가격은 129만원↑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1.04.19 12:09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하이브리드 작업 환경에 최적화된 ‘서피스 랩탑4(Surface Laptop 4)’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공식 출시일은 5월 4일이다.

서피스 랩탑4 사전 예약은 20일부터 전국 롯데하이마트, 이마트,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하이마트몰, 11번가,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시작한다. 예약 구매 시 추가 사은품을 증정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4 /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4는 시리즈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과 소재 등의 요소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수요에 최적화된 노트북이다. 보안 및 생산성을 기반으로 소비자용과 비즈니스용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여 사용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기존 서피스 랩탑의 초경량·초박형 디자인에 화면 크기는 13.5인치와 15인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두 모델 모두 마이크로소프트의 시그니처 3:2 픽셀센스 터치스크린을 장착했다. 색상은 모델에 따라 플래티넘과 블랙 두 가지로 선보이며, 마감 소재는 편안한 느낌의 알칸타라(Alcantara)와 세련된 느낌의 메탈 중 선택할 수 있다.

CPU는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 또는 서피스 에디션 라데온 그래픽을 탑재한 8코어 AMD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처리 속도는 최대 70% 향상됐으며, 멀티태스킹 성능도 개선됐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최대 19시간으로 전작 대비 7.5시간 이상 늘어났고 고속 충전도 지원한다.

서피스 랩탑4는 어두운 장소에서도 선명한 촬영을 지원하는 HD 화질의 전면 카메라와 스튜디오 급 마이크 어레이를 갖춰 화상회의, 원격수업 등에 최적화됐다. 2K급 해상도와 201PPI(인치당 픽셀)를 지원하는 고 대비 디스플레이와 돌비 애트모스 옴니소닉 스피커는 고화질 영상과 또렷한 음질로 영상 콘텐츠의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비즈니스용 서피스 랩탑4는 더욱 향상된 보안 기능과 관리 편의성으로 원격 근무 환경에서의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제스처 기능을 지원하는 대형 트랙패드, 편안한 타건감의 키보드는 편의성과 생산성을 높인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4 / 마이크로소프트
하이브리드 작업 환경과 화상회의 환경을 최적화하는 새로운 액세서리인 ▲비즈니스용 서피스 헤드폰 2+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USB 헤드셋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무선 헤드셋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USB-C 스피커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웹캠 등도 함께 선보인다. 이들 액세서리 신제품은 팀즈(Teams)를 포함한 모든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앤 르피시에(Anne Lepissier) 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디바이스 사업본부 한국·동남아·인도 지역 총괄사장은 "서피스 랩탑4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급변하는 사용 환경을 고객의 입장에서 다각도로 고민하고 기획한 디바이스"라며 "재택근무, 원격수업, 개인 일과와 취미까지 다양한 사용 환경에서 최적화된 품질과 성능을 제공하고,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고 설명했다.

서피스 랩탑4의 일반 소비자용 제품의 가격은 모델에 따라 129만 원부터 시작한다. 비즈니스용의 경우 공인 리셀러를 통해 업무용과 교육용으로 공급된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