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더 깨끗하고 똑똑해진 ‘아이콘 정수기2’ 선봬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6.02 18:03
코웨이가 다양한 첨단 기술 탑재로 기존 아이콘 정수기를 업그레이드한 ‘아이콘 정수기2(CHP/CP-7211N)’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 아이콘(icon) 정수기2는 2020년 10월 출시해 정수기 제품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아이콘 정수기’의 공식 후속작이다.

아이콘 정수기2 인테리어컷 /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는 혁신적인 파우셋 위생 관리를 통해 위생성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6시간마다 15분씩 파우셋 UV살균을 진행하며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 것으로 교체하도록 했다. 파우셋을 카트리지 타입으로 만들어 손쉽게 분리 및 세척할 수 있으며 트라이탄 소재로 파우셋을 제작해 위생성을 높였다. 트라이탄은 환경 호르몬이나 내부 부식에 따른 위험성 걱정이 없어 신생아에게도 안전한 친환경 소재이다.

이 제품은 파우셋부터 유로까지 물이 닿는 주요 부분에 대해 미국식품의약국(FDA)에서 실시하는 재질 안전성 시험도 통과했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 전자 냉각 시스템에서 발전한 ‘2세대 전자 냉각 시스템’이 적용돼 더 높은 냉각효율을 구현했다. 전자 냉각 시스템은 기계적 움직임 없이 주변 열을 흡수하는 반도체 열전소자를 활용한 냉각 방식으로 컴프레셔 및 냉매가 필요하지 않아 친환경적인 기술이다.

아이콘 정수기1과 비교해 필터, 온수 조절, 물량 맞춤 부분에서도 발전했다. 아이콘 정수기2는 과거 제품보다 1인치 더 큰 7인치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해당 필터는 기존 6인치 필터에서는 제거가 어려웠던 녹조 독소를 포함해 바이러스, 환경호르몬, 유해 중금속 등 총 94종의 유해 물질을 제거하며 신선한 물을 직수로 제공한다.

이 제품은 온수 온도를 기존 1단계(85도)에서 100도씨의 초고온수를 포함하는 4단계 45도, 70도, 85도, 100도)로 업그레이드했다. 아이콘 정수기2는 유량을 늘리고, 연속 추출 가능한 초고온수 기능을 탑재함으로써 요리, 식품 제조 등 다양한 상황에서 물을 따로 끓일 필요 없이 편리하게 초고온수를 이용할 수 있다. 물량은 기존 4 단계(반 컵, 한 컵, 두 컵, 연속)에서 사용자 설정을 포함하는 5단계로 업그레이드했다.

아이콘 정수기2 스노우 화이트 색상 인테리어컷 / 코웨이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는 기존 제품보다 업그레이드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크기를 그대로 유지하며 공간의 혁신을 이뤘다. 이 제품은 가로 18㎝, 깊이 25㎝(트레이 제외)의 슬림한 크기를 지닌 덕분에 주방 공간 활용도가 매우 높다.

아이콘 정수기2는 인테리어와 취향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주방 어느 공간에도 어울리는 트렌디한 6종의 색상(스노우 화이트, 트러플 실버, 페블 그레이, 블러썸 핑크, 민트 그린, 미네랄 블루)을 구비했다.

신제품 아이콘 정수기2는 인공지능(AI) 기술로 기기 상태를 관리해 주는 똑똑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AI 스마트 진단으로 정수기의 현재 상태와 이상 여부 등을 감지해 해결 방법을 안내해 준다. IoCare 모바일 앱을 이용해 정수기 사용 현황, 필터 및 파우셋 교체일, 제품 이상 현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도 있다. 아이콘 정수기2는 AI 스마트 진단 등의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표준협회 ‘AI+(에이아이 플러스)’ 인공지능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신제품은 고객 니즈에 맞춰 제품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4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 교체부터 살균까지 꼼꼼하게 관리해 준다. 자가 관리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6개월마다 자가 관리 키트와 교체 소모품을 배송해 준다. 아이콘 정수기2는 누구나 손쉽게 자가 관리할 수 있도록 ‘스마트 센싱 기능’을 탑재했다. 스마트 센싱은 필터 및 파우셋 교체 시기 알림, 필터 자동 세척, 필터 및 파우셋 교환 주기 재설정 등 자가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부분을 알아서 체크해 주는 기능이다.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2는 초소형 사이즈는 물론 높은 위생성, 똑똑한 사용성, 초고온수 구현 등 정수기 제품에서 요구하는 모든 혁신을 담은 코웨이 기술의 결정체다"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만의 30여 년의 노하우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삶을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혁신 제품과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