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는 신제품 RS250A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하이파이로즈의 신제품 RS250A / 하이파이로즈
하이파이로즈의 신제품 RS250A / 하이파이로즈
RS250A는 RS250의 후속 모델이다. 외관의 디자인적 변화보다 내부의 회로 및 부품 성능 개선을 통해 기존 모델과 차별화했다. 이ㅗ관 변화는 8.8인치 전면 터치 패널과 회점 볼륨월을 그대로 적용하고 블랙,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RS250A의 내부 스펙은 ESS사의 ES9028PRO DAC와 리니어 전원부의 개선을 통해 음질면에서는 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고, 음장감을 향상시켜 자연스러운 원음 재생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최대 샘플링 주파수와 비트레이트는 PCM 768kHz, 32 bit, DSD512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음원 재생 시 왜곡도(THD)와 잡음비(S/N)를 최소화해 작은 볼륨부터 큰 볼륨까지 변화가 없도록 했다.

또 하이파이로즈의 상급 라인에 적용되고 있는 자체 개발한 Discrete OP Amplifier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넓은 대역폭과 전원 공급 범위를 갖춰 대역 사이의 연결을 매끄럽게 한다.

하이파이로즈 관계자는 "신형 RS250A는 대중적인 사랑을 받아온 RS250의 업그레이드된 모델로 이전 모델이 지닌 매력에 한층 세련됨이 더해진 모델이다"라며 "RS250A는 소리에 대한 고집을 관철한 사운드 마스터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이 녹아 있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박혜원 기자 sunon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