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이 PSP go를 위한 UMD 외장드라이브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나돌고 있다.

 

외신은 로지텍 영국지사가 PSP go용 UMD 외장드라이브에 대한 소니(SCE)측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 정보에 대한 소니(SCE)측의 발표는 현재 전무한 상태다. 소니는 지난 PSP go 발표 당시, 기존 PSP유저를 PSP go로 이전시키기 위해 소유하고 있는 UMD를 같은 내용의 디지털콘텐츠로 교환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할 것이라고 밝힌 후, 약 1개월 후, 법률/ 기술 상의 문제로 해당 서비스를 시행하지 못하게 됐다고 밝힌바 있다.

 

만약, 로지텍이 소니(SCE)로부터 승인을 받아 PSP go용 외장 UMD드라이브를 출시하게 된다면 UMD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PSP유저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소니(SCE)는 PSP go와 기존 PSP는 다른 노선의 게임기라고 설명하고 있으며 2010년경 UMD드라이브를 탑재한 최신기종 'PSP-4000'을 시장에 투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업데이트]

 

이 소문에 대해 로지텍으로부터 공식적인 의견이 발표됐다. 로지텍의 의견은 "우리들은 그런 것(PSP go용 외장형 UMD드라이브)를 개발하지 않고 있다."로 해외발 소문을 완전히 부정했다.

 

 

 

▲ PSP전용 게임매체인 'UMD',

PSP go는 이 UMD를 사용하지 않고 모든 게임을 온라인을 통해

직접 내려받아 이용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IT조선 김형원 기자 akikim@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