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유럽 이미지 출판 협회(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 이하 TIPA)가 주최하는 ‘TIPA 어워드 2012’ (TIPA Award 2012)에서 5개 부문을 석권했다고 20일 밝혔다.

‘TIPA’는 유럽, 북아메리카, 남아프리카 지역 14개국을 대표하는 29개 사진, 영상 전문 매체들로 이루어진 단체다. ‘TIPA’는 카메라 및 영상 관련 제품 중 매년 부문별로 최우수 제품을 선정해 ‘TIPA 어워드’를 수여해오고 있다.

캐논은 이번 어워드에서 ▲2012 최고의 프로페셔널 DSLR 카메라(EOS-1D X), ▲2012 최고의 비디오 DSLR 카메라(EOS 5D Mark III), ▲2012 최고의 프로페셔널 비디오 카메라(EOS C300), ▲2012 최고의 엑스퍼트 콤팩트 카메라(PowerShot G1 X), ▲2012 최고의 프로페셔널 DSLR 렌즈(EF 8-15mm f/4L Fisheye USM)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다리기 감질나'캐논, EOS 1DX 판매 연기,캐논,EOS,1DX,400mm,판매연기,컴퓨터,IT조선,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EOS-1D X’는 “연속 촬영 성능과 고화질 모두를 갖춰 사진기자, 스포츠 사진가, 사진 작가 등 전문가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2012 최고의 프로페셔널 DSLR 카메라’로 선정됐다. 수상한 ‘EOS-1D X’는 캐논이 자체 개발한 ‘듀얼 DIGIC 5+’ 영상처리 엔진을 탑재해 약 1,800만 화소의 풀프레임 바디임에도 초당 약 12컷의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여기에 ‘61포인트 고정밀 AF’(61-Point High Density Reticular AF)를 통해 어두운 환경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피사체를 포착할 수 있다.

베스트셀러 DSLR 등장-캐논 EOS 5D Mark III,캐논,EOS,5D,DSLR,컴퓨터,IT조선,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디지털 사진업계의 지형을 바꿔놓은 ‘EOS 5D Mark Ⅱ’의 후속기 ‘EOS 5D Mark III’는 ‘2012 최고의 비디오 DSLR’ 부문에서 수상했다. ‘EOS 5D Mark III’는 사진과 동영상 모두에서 초고화질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제품으로 새롭게 ‘61포인트 고정밀 AF’를 탑재하고 획기적인 고감도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C3002.jpg

‘2012 최고의 프로페셔널 비디오 카메라’ 부문은 ‘EOS C300’이 수상했다. ‘EOS C300’은 새롭게 개발한 약 830만 화소의 슈퍼 35mm급 CMOS 센서를 탑재해 초고화질의 영상을 만들어낸다. 심사위원은 “’EOS C300’은 캐논이 이미지 센서, 영상처리엔진, 광학기술 등 다방면에서 전문가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비디오 카메라 기술의 대표작”이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이엔드의 새 역사를 쓴다. 캐논 파워샷 G1X [CES 2012],캐논,파워샷,G1X,하이엔드,컴퓨터,IT조선,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2012 최고의 엑스퍼트 콤팩트 카메라’ 부문을 수상한 ‘PowerShot G1 X’는 1.5형 대형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우수한 고정 줌렌즈를 탑재한 콤팩트 카메라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PowerShot G1 X’는 DSLR에 육박하는 1.5형 대형 이미지 센서를 통해 적은 광량으로도 고화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

‘EF 8-15mm f/4L Fisheye USM’는 180도의 화각을 표현할 수 있으며, 창의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2012 최고의 프로페셔널 DSLR 렌즈’로 선정되었다. 이 렌즈는 특수코팅을 채용해 플레어(flare)나 고스트(ghost) 현상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심사위원들은 “독보적인 광학 설계와 품질,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고 평했다.

캐논은 올해 5개 부문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되며 다양한 제품 라인업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했다. 특히 ‘TIPA’는 영상 제작 산업에 새롭게 진출하고 이를 확장시켰다는 점에서 고화질 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캐논의 DSLR 카메라와 ‘시네마 EOS 시스템’을 높게 평가했다.

한편, 1991년부터 시작된 ‘TIPA 어워드’에서 캐논은 1992년 SLR 카메라 ‘EOS 100’으로 첫 수상을 한 바 있다. 그 후로 캐논은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60개의 제품이 ‘TIPA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최고의 카메라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캐논은 최고의 카메라와 영상 관련 제품을 선정하는 ‘TIPA 어워드’에서 올해도 5개 부문을 석권하며 최고의 기술력을 보여줬다”며 “특히 올해는 사진뿐 아니라 영상 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디지털 이미징 기술 선도기업으로서 폭 넓은 제품 라인업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IT조선 차주경 기자 reinerre@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