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IT 인프라의 운영 관리비용 절감 노하우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나왔다.

 

IT 자동화 관리 서비스 플랫폼 업체 카세야코리아(지사장 이진철)는 기업의 기존 IT 인프라 운영 상황을 분석해 관리 비용 절감 노하우를 제공하는 ‘카세야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카세야 무료 컨설팅 서비스는 신청 고객사에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해 IT 시스템 관리비용 절감 방안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사가 사용하고 있는 IT 시스템의 성능 및 가용성 등의 전반적인 운영상황 진단을 통해 기업의 IT 환경의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다.

 

카세야코리아는 컨설팅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IT 시스템 관리 업무 자동화 ▲원격지 시스템 관리 업무 자동화 ▲무인 단말 및 POS 시스템 관리 자동화 ▲가상화 및 VDI 관리 및 구성 자동화 ▲데이터센터 시스템 관리 업무 자동화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방안을 소개한다.

 

또한 고객의 IT 관리 현황을 24시간 또는 1주일 등의 특정 기간 동안 진단해 분석 리포트로 제공한다. 여기에 좀 더 능동적으로 사전에 문제 발생 가능성이 높은 PC나 서버 자원을 파악해 자동으로 예방 조치를 취하는 방식으로 IT 관리 업무를 혁신시킬 수 있도록 각 기업의 IT 인프라 운영 상황에 맞춤화된 최적의 시스템 관리 방안을 제시한다.

 

이진철 카세야코리아 지사장은 “악화되고 있는 세계경제 상황으로 인해 IT 투자가 위축되면서 관리자들의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기업들의 IT 자동화 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지만 실제적인 도입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무료 컨설팅을 통해 기존 IT 환경을 정확하게 분석 제공하고 기업 목표에 따른 IT 자동화 관리 환경 구축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높여 기업들이 보다 실질적인 효과를 얻고 만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세야 무료 컨설팅 서비스는 기업 IT 관리자 및 CIO라면 누구나 카세야 컨설팅 서비스 공식 웹사이트(j.mp/OYSlZB)를 통해 등록 신청을 할 수 있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