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지금 회사에 면접을 보러 왔다. 그런데 갑자기 진동이 울리고 천둥 치는 소리가 들리더니, 창 밖으로 미사일인지 폭탄인지가 떨어지는 게 보인다. ‘꽈광!’ 소리와 함께 도시가 폭격 맞은 모습을 당신 눈으로, 그것도 면접 자리에서 목격한 것이다!

 

이런 일이 실제로 벌어진다면, 어떤 기분일까?

 

 

 

유튜브(YouTube)에 재미있는 영상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LG가 84인치의 UHD(Ultra High Definition) TV를 세계 최초로 생산하면서 공개한 광고 영상이 바로 그것. 이 클립에서는 LG 84인치 UHD TV를 사무실에 직접 설치하는 과정부터, 인터뷰이(interviewee)들을 면접하는 모습, 그리고 그들이 창문이라고 착각한 TV를 보며 놀라는 모습과 나중에 이 모든 게 ‘몰래카메라’라는 사실까지 보여준다.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는 ‘WELCOME TO ULTRA REALITY’를 삽입해, LG가 이 제품을 본격적으로 상용화 할 지도 모른다는 느낌마저 풍기게 했다.

 

이 영상을 본 해외 네티즌들은 ‘우와, 나도 이 TV 꼭 사고싶다!’, ‘이거 보고 엄청 웃었네!’, ‘진짜 면접에서 저랬다면 엄청 당황했을 듯, 영상 진짜 잘 만들었다!’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LG는 지난해 8월 말 84인치 UHD TV를 40여개국에 잇달아 출시했고, IT 매체들의 제품 테스트에서 북미, 유럽, 아시아 등지에서 호평을 받았다. 미국 유력 매체인 USA 투데이의 리뷰드닷컴과 영국 T3사도 LG UHD TV를 TV 부문 ‘2012년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한 바 있다.

 

노태경기자 andreastor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