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박상훈 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현정)가 알서포트(대표 서형수)와 ‘리모트콜(RemoteCall) ASP’ 제품을 할인 제공 받는 내용의 업무제휴 협약서(MOU)’를 교환했다고 10일 밝혔다.

 

알서포트의 리모트콜은 고객센터의 상담원이 웹브라우저를 통해 고객의 디바이스에 원격 접속해 장애를 진단하고 문제를 해결해 주는 원격지원 솔루션이다. 대형 콜센터 등 고객지원 상담업무와 사내 컴퓨터 유지보수, 업무 공유를 위한 협업 등에 활용된다.

 

또한, 리모트콜 모바일 팩을 이용하면 안드로이드, 윈도 모바일 등 모바일 장비에 원격으로 접속해 장애를 해결할 수 있고, 리모트콜 비주얼 팩은 실시간 화면 공유가 가능해 즉각적이고 정확한 현장지원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으로 협회는 알서포트가 원활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알서포트는 원격지원 제품을 협회 정회원사에게 15%, 통상회원에게 10% 할인하여 제공하기로 했다.

 

박경철 협회 부회장은 “금번 협약으로 원격지원서비스를 협회 회원사가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어 기업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협회는 회원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훈 기자 nanugi@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