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분석 기업인 데이터리셔스(Datalicious)는 한국법인을 설립하고 초대 지사장에 김선영 전 골든플래닛 마케팅 이사를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데이터리셔스는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이를 기념해 세미나를 개최했다. / 데이터리셔스 제공
데이터리셔스는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이를 기념해 세미나를 개최했다. / 데이터리셔스 제공
데이터리셔스는 매체 기여도 분석(Attribution Analytics)으로 기업이 명확하게 마케팅 성과를 파악하고, 소비자 행동을 분석 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페이스북, 익스피디아, 보다폰 등과 협업하고 있으며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클라우드(Adobe Digital Marketing Cloud), 구글 애널리틱스 360 스위트(Google Analytics 360 Suite), 태블로(Tableau), 스플렁크(Splunk), SPSS, R 등 다양한 데이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데이터리셔스는 한국 법인 설립을 기념하고 국내외 데이터 기반 마케팅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세미나를 2일 개최했다.

크리스티앙 바튼스 데이털리셔스 CEO는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으로서 모바일 사용 비중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한국시장에 진출한 것 자체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