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고향길 ‘온 가족이 즐기는 앱’

유진상 기자
입력 2018.02.14 13:41 수정 2018.02.16 06:00
민족 최대 명절 설이다. 삼삼오오 온 가족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가장 좋은 기회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웃음 가득 AR 앱을 비롯해 명절에 활용하기 가장 좋은 앱을 모았다.

◆ 온 가족이 즐기는 AR

시대가 바뀌었다. 과거에는 가족, 친지가 어울려 떡국을 먹으며 새해를 시작했지만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앱이 인기다. 특히 최근에는 증강현실(AR)을 이용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아몬. / 앱스토어 갈무리
아몬(AMON)은 AR 기능을 활용, 실제로 몸을 움직여 시점을 변화시키며 조각 파편을 맞추는 새로운 개념의 퍼즐 게임이다. 전세계 박물관에서 3D 스캔한 고대 조각 이미지와 3D 오디오로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매스 닌자. / 앱스토어 갈무리
매스 닌자(Math Ninja) AR은 AR 기능을 활용해 간단한 게임 형태로 사칙연산을 배울 수 있는 어린이용 교육 앱이다. 스마트 기기를 들고 움직이며 덧셈 뺄셈 답을 찾으면 된다.

피투(Pitu)는 아이폰X(텐)의 트루뎁스 카메라 얼굴 인식을 이용한 AR로 퀄리티 높은 밀착감의 콘텐츠와 뷰티 기능을 탑재한 카메라 앱이다. 셀프 카메라로 다양한 필터와 실시간 보정, 사진 꾸미기로 포토샵 효과, 뷰티 메이크업으로 다양한 효과를 즐길 수 있다.

페이스스왑. / 구글플레이 갈무리
페이스스왑은 얼굴 바꾸기, 스티커 붙이기 등 여러가지 사진 편집 툴로 재미있게 사진을 꾸밀 수 있다. 가족과 셀카를 찍고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소셜 플랫폼에 공유하며 특별한 추억을 남기며 더욱 화기애애한 명절 연휴를 만들 수 있다.

◆ 다 함께 준비하는 명절 식단

제사의 달인. / 구글플레이 갈무리
세상에서 가장 헷갈리는게 차례상이다. 매 명절마다 차례상을 차리지만 홍동백서(紅東白西), 어동육서(魚東肉西)와 같은 차례상 차리는 방법은 늘 어렵고 막막하다. '제사의 달인'은 일반적인 상차림 방법에서부터 제사 순서, 지방 쓰는 방법 등을 지역별로 알아보기 쉽게 정리했다. 기일을 제사 달력에 간편하게 등록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음력 날짜도 함께 제공한다.

아내의 식탁. / 앱스토어 갈무리
아내의 식탁 - 요리가 쉬워지는 레시피는 친숙한 일상 속 식재료를 활용해 다양한 레시피를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아내가 만드는 식탁이 아닌 아내를 위한 식탁을 추구하며 어울리는 레시피와 상차림, 재료 손질부터 도구 활용까지 유용한 정보를 전달한다. 난이도, 소요 시간, 스텝별 모아보는 요약 레시피, 타이머 기능, 레시피 책갈피 등의 기능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키친스토리. / 앱스토어 갈무리
키친스토리는 다양한 테마로 제공되는 요리를 찾아, HD 비디오를 보며 따라할 수 있는 쉬운 요리 앱이다. 레시피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쇼핑 리스트를 만들어주므로 장을 볼 때 활용하기 쉽도록 설계됐다. 매주 새로운 레시피와 조리법 비디오가 무료로 추가된다.

해먹남녀. / 구글플레이 갈무리
해먹남녀는 파티·명절요리 카테고리가 있어 여러 번 검색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명절 음식 레시피를 찾을 수 있다. 레시피를 단순히 텍스트로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 '움짤'로도 제공해 요리가 서툰 사용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 여행을 위한 맞춤형 앱

트립스토어. / 앱스토어 갈무리
트립스토어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사의 모든 패키지 여행 상품을 모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다. 전세계 70개국 100만개 이상 해외 패키지 여행 상품을 제공한다.

주모. / 앱스토어 갈무리
주모(ZUMO): 주말에 뭐하지?는 놓쳐선 안 되는 문화, 축제, 전시, 영화, 몰랐던 정보와 트렌드를 엄선해 제공한다. 아이와 함께, 주차가 편리한 등 상황과 관심에 맞는 정보만 관심 태그로 골라 키워드로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