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한국해비타트 1억원 기부…강원도 산불 피해 이재민 임시 주택 지원

박철현 기자
입력 2019.04.18 10:38
스마일게이트는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들을 위한 임시 주택 지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한국해비타트의 이동식 임시 주택 보급 사업에 1억원을 우선 기부하기로 했다.

이번 기부금은 PC 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를 개발/서비스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RPG와 FPS(1인칭슈팅)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개발/서비스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출연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임시 주택 지원을 위한 후원금 모금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으며, 모금 된 후원금은 이재민을 위한 추가 임시 주택 지원에 활용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전례 없는 재해로 피해를 입는 모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임시 주택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이재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 생활로 돌아 갈 수 있도록 조속한 피해 복구가 이뤄지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임시 주택 지원 사업 이외에도 피해 복구를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비롯해, 각종 업무 관련 워크숍 장소로 강원도 지역을 우선 고려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이재민 구호 및 강원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내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