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5월 감사 손편지 쓰기 이벤트 성료

조연미 콘텐츠팀장
입력 2020.06.08 09:00
IT조선, 네오랩·기억의책과 ‘#하루천자’ 연장선 한달 동안 진행
손편지 쓰고 사진 찍어 게재… ‘#하루천자’ 캠페인은 계속돼

지난 5월 IT조선이 스마트펜 제조 판매사인 (주)네오랩컨버전스사와 기억의책 제작 출판사 꿈틀과 함께 한 달간 진행한 ‘감사의 마음, 손편지에 담아 보내기’ 이벤트가 지난 5월 31일일 막을 내렸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하루천자’ 필사 콘텐츠도 ‘손편지’·’감사’ 테마를 담아 선정한 바 있다. ‘하루천자' 손글씨 쓰기 캠페인은 사단법인 IT기자클럽과 IT조선이 현대인들의 디지털치매와 인지증 예방을 위해 연중으로 진행하는 대국민 손글씨 쓰기 운동이다.

’#감사편지’ 행사에 참여한 김중권님의 손편지 ‘미국에서 (한국의) 어머님께 드리는 편지’.
이번 ‘손글씨 감사편지 쓰기' 행사는 중앙집중적 응모방식이 아니라 참가자가 자신의 손글씨 감사편지를 쓴 다음 자신의 페이스북 담벼락에 해시태그 ‘#감사편지'를 붙여 게시하면 되는 개방형 이벤트였다.

’#감사편지’ 행사에 참여한 신세기님은 돌아가신 아버님이 좋아하시던 글귀로 아버님에 대한 그리움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어린이날 자녀에게, 어버이날 부모님께, 스승의날 은사께 핸드폰 문자·메신저로 소통하는 것과는 다른 정성과 진심을 담아 손편지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연, 필체 등을 기준으로 우수상에 선정된 참여자들의 명단은 아래와 같다.

’#감사편지’ 행사에 참여한 정일수님께서 어머님께 보내는 감사편지. 정일수님은 장모님과 스승님께 드리는 감사편지도 손글씨로 전했다.
◇ 우수상_네오스마트펜 M1과 디지털노트
정일수 신세기 김중권

상품으로 제공되는 네오스마트펜 M1(왼쪽)과 노트.
◇ 참가상 : 해당 참가자에게 이메일과 핸드폰 문자로 별도 연락 드릴 예정입니다.


매일 아침, 하루천자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하루천자 캠페인은?

IT조선은 (사)한국IT기자클럽, (주)네오랩컨버전스, (주)비마인드풀, (주)로완, 역사책방, 기억의책 꿈틀과 함께 디지털치매를 예방하기 위한 ‘하루천자 쓰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캠페인은 매일 천자 분량의 필사거리를 보면서 노트에 필사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지난 필사거리는 IT조선 홈페이지(it.chosun.com) 상단메뉴 ‘하루천자'를 클릭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두뇌운동! 내가 쓴 하루천자 기록에 남기는 방법은?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