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공영주차장 빈곳 T맵으로 확인

이민우 기자
입력 2021.08.26 15:07
티맵모빌리티가 티맵 내비게이션에서 서울특별시 내 주요 공영주차장의 빈 자리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26일 티맵모빌리티에 따르면, 공영주차장 내 주차정보가 민간 내비게이션 서비스와 실시간으로 연동돼 제공되는 것은 티맵 내비게이션이 처음이다.

김민오 티맵모빌리티 DI 그룹장(왼쪽)과 백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 / 티맵모빌리티
서울시는 티맵모빌리티와 실시간 주차정보제공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는데, 협약을 통해 서울시와 티맵모빌리티가 앞으로 각자 보유한 주차정보를 실시간으로 연동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주차정보안내시스템에서 보유한 공영주차장 기본정보와 실시간 주차 가능대수를 공유하며, 티맵모빌리티는 티맵 주차 서비스로 취합되는 실시간 주차정보를 서울시에 제공할 방침이다.

티맵모빌리티 관계자는 "그동안 공영주차장 정보 위주로 제공된 서울주차정보 애플리케이션은 더 많은 민명주차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며 "티맵 내비게이션에서 서울 주요 공영주차장의 빈 자리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서울시내 공영 주차장은 총 974개다. 이 중 350개 주차장의 빈 공간을 앞으로 티맵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나머지 624개는 주차장 위치와 요금·운영시간 등 정보한 제공한다.

김민오 티맵모빌리티 DI그룹장은 "이번 협력으로 운전자 편의성을 향상하고 주차장 운영 효율도 크게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차 문화 혁신을 위해 수요·공급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만들어가겠다"고 답했다.

이민우 기자 mino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