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적 자원 관리(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은 데이터베이스 보안 전문기업 피앤피시큐어와 26일 사업영역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왼쪽)와 박천오 피앤피시큐어 대표 /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왼쪽)와 박천오 피앤피시큐어 대표 / 영림원소프트랩
26일 영림원소프트랩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 피앤피시큐어 박천오 대표 등 임직원이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양사가 서로 보유하고 있는 기술, 마케팅 역량을 활용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피앤피시큐어의 접근제어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받아 고객사가 요청하는 접근제어 보안 기술을 공급할 예정이다. 피앤피시큐어는 영림원소프트랩의 영업 네트워크를 통해 접근제어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양사는 피앤피시큐어의 접근제어 솔루션 ‘디비세이퍼(DBSAFER)’와 같이 보안시장 니즈에 부합하는 기술과 마케팅 인프라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응주 영림원소프트랩 상무는 "최근 내부회계관리제도(신외감법) 등 기업 내부통제에 대한 이슈가 확대돼 운영체제(OS)와 DB통제와 관련한 니즈가 날로 커지는 상황이다"며" 내부통제솔루션으로 손꼽히는 피앤피시큐어와의 협력관계로 고객사에 좋은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이번 협약은 피앤피시큐어가 보유한 5000여개 고객사에도 영림원소프트랩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 피앤피시큐어와의 우호적인 관계로 사업 영역 확대와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