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장난감은 더이상 아이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구매력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한 고성능, 고퀄리티, 고가의 제품이 쏟아진다.

에이수스의 2022 ROG 제피러스 듀오 16(이하 제피러스 듀오 16)도 마찬가지다. 사양에 따라 가격은 439만9000원에서 559만9000원이다. 이 가격은 고성능의 또다른 소개말이기도 하다. 프로세스는 AMD의 최고 사양인 라이젠 9 6980HX 3.3GHz를, 그래픽은 엔비디아 지포스 3080Ti를 적용했다. 게임에 최적화된 스펙을 채택했다고 볼 수 있다.

에이수스 2022 ROG 제피러스 듀오 16 / 임성민 PD
에이수스 2022 ROG 제피러스 듀오 16 / 임성민 PD
뿐만아니라 노트북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서브 디스플레이가 존재한다. 메인 디스플레이와 키보드 사이에 위치한 14.1인치의 이 디스플레이는, 게임 공략이나 캐릭터 정보를 띄워놓고 보기에 좋다.

게임에서는 키감도 중요하다. 제피러스 듀오 16의 키보드는 키 간격이 넉넉하고, 스트로크가 깊어 정확하게 눌렀다는 느낌을 준다. 사소할 수 있지만 게임 결과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또 에이수스만의 쿨링 시스템이 게임을 즐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준다. CPU 상단에 리퀴드 메탈을 도포해 온도를 낮춘다. 뿐만 아니라 아크 플로우 팬 기술을 통해 소음을 줄이고 공기 흐름을 최대 5% 증가시켜 열을 효율적으로 분산시킨다.

이처럼 게임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이 노트북은 소위 ‘고렴이’ 제품으로 높은 성능과 비례한 고가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투자할 수 있는 ‘어른들’이라면 이 제품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지불한 가격만큼 아주 쾌적한 환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노트북 모니터가 어떻게 두 개? 최고급 사양 게이밍 PC를 소개합니다 / 촬영·편집=임성민 PD

임성민 PD smy@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