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0일 공개한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4'가 이전 제품보다 기능이 더 향상된 덕에 더 효율적인 작업을 돕는다고 밝혔다.

갤럭시Z폴드4에 새로 추가된 '태스크바(Taskbar)'는 PC와 유사한 레이아웃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앱과 최근 사용 앱에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갤럭시Z폴드4에서 태스크바를 실행한 모습 / 이광영 기자
갤럭시Z폴드4에서 태스크바를 실행한 모습 / 이광영 기자
멀티태스킹 또한 새로운 '스와이프 제스처(Swipe gestures)'를 통해 더 직관적으로 활성화할 수 있다. 손가락 제스처로 전체 화면 앱을 팝업창으로 바로 전환하거나 화면을 분할해 멀티 윈도우가 빠르게 실행된다.

삼성전자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앱들의 멀티태스킹 경험을 고도화했다.

크롬(Chrome), 지메일(Gmail) 등을 포함한 구글 앱은 드래그 앤 드롭(Drag-and-drop)을 지원해 한 앱에서 다른 앱으로 텍스트를 포함해 링크, 사진 등을 빠르게 복사하고 붙여 넣을 수 있다.

MS 오피스와 아웃룩(Outlook) 사용 시 폴더블 대화면에 최적화된 UI를 제공해 한 화면에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며,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쉽고 빠르게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다.

갤럭시Z폴드3부터 적용된 'S펜' 기능은 이동 중에도 드로잉, 노트 필기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앱을 위한 대화면 최적화 UI도 제공한다. 한 화면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넷플릭스 등 OTT앱은 플렉스 모드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아직 최적화되지 않은 앱은 '플렉스 모드 터치패드(Flex mode Touchpad)'를 통해 콘텐츠를 일시 중지, 되감기, 재생은 물론 확대 및 축소도 할 수 있다.

갤럭시Z 시리즈는 26일 한국,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세계에 순차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국내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Z폴드4는 256GB와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로 가격은 각각 199만8700원과 211만9700원이다. 팬텀 블랙, 그레이 그린, 베이지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 닷컴에서는 최대 1테라바이트(TB) 내장 메모리 모델을 236만1700원에 판매한다.

뉴욕=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


관련기사